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8사단 관심병사 2명 자살, 메모에 쓰여진 '김XX' 누군가 했더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8사단 관심병사 2명 사망 /뉴스Y 방송 캡처
    28사단 관심병사 2명 사망 /뉴스Y 방송 캡처
    28사단 관심병사 2명 자살

    윤 일병 구타 사망 사건이 발생한 육군 28사단 소속 관심병사 2명이 동반자살을 해 충격을 주고 있다.

    11일 오후 10시30분께 서울 동작구의 한 아파트에서 28사단 소속 관심병사 A 상병(23)과 같은 중대 B 상병(21) 등 2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이들은 각각 복귀를 하루, 이틀 앞두고 있었다.

    한 육군 관계자는 A 상병의 것으로 추정되는 다이어리 메모지에 '견디기 힘들다. 아무것도 못하겠다. 김XX 죽이고 싶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전했다. 메모지에 거론된 병사는 숨진 병사들과 같은 부대 소속 선임병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B 상병은 후임병에게 "8월 휴가 중 A 상병과 동반 자살하려고 한다"고 말해 후임병이 분대장에게 보고했으나, 이 사실이 간부에게는 보고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28사단 관심병사 2명 자살, 또 이런 일이 발생하다니" "28사단 관심병사 2명 자살, 군 문화 개선이 시급하다" "28사단 관심병사 2명 자살, 28사단에 무슨 문제 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짜 금 맞나" 감정 의뢰 쇄도…'가짜 리스크'에 문닫는 점포 속출

      “혹시 잘라서 확인해도 괜찮을까요?”지난 9일 서울 종로 귀금속 거리에 있는 A감정원의 직원이 금붙이를 감정해달라는 손님에게 이렇게 물었다. 손님이 “안 된다”며 고개를 가...

    2. 2

      "한국 가서 팔면 수백만원 이득"…'금치 프리미엄' 원정 오는 외국인들

      국내 실물 금 가격이 국제 시세를 크게 웃도는 이른바 ‘금(金)치 프리미엄’이 고착화하면서 해외에서 금을 들여와 국내에서 처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관세와 부가가치세를 감안하더라도 시장 상황에...

    3. 3

      너무 싸면 의심…중고거래 피하고 제조이력 확인

      일반 소비자가 ‘가짜 금’에 속지 않으려면 실물 금제품의 제조 이력을 꼭 확인하고 가격이 지나치게 싸면 한번 의심해봐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11일 한국주얼리산업단체총연합회에 따르면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