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산업개발 ‘마곡 아이파크’ 오피스텔 9월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호선 발산역 초역세권에 위치
    R&D 시설, 기업, 병원 등 든든한 배후수요 갖출 전망
    현대산업개발 ‘마곡 아이파크’ 오피스텔 9월 분양
    [김하나 기자]현대산업개발은 오는 9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서 ‘마곡 아이파크’ 오피스텔을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오피스텔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B8-2, B8-3 블록에서 공급된다. 지하 5층~지상 14층 1개동이다. 전용면적별로는 23~26㎡ 396실, 35~36㎡ 72실 등 총 468실이다. 이 중 288실이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마곡 아이파크를 원룸과 투룸으로 설계했다. 입주고객이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3층에 옥외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태양열 발전시설을 옥상에 설치해 관리비가 절감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단지 내에는 2층 규모의 근린시설도 조성된다.

    마곡 아이파크는 마곡지구의 초입에 위치하고 있으며 5호선 발산역 초역세권으로 입지가 우수하다. 올림픽대로와 공항대로 등 광역교통망이 가까워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마곡지구는 마곡동, 가양동 일원에 IT(정보기술), BT(생명공학기술), NT(나노기술) 등의 첨단산업 클러스터와 함께 업무단지, 배후 주거단지 등이 조성된다. R&D 시설로는 LG의 R&D 연구센터인 LG사이언스파크에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등이 입주해 3만여 명의 인력이 근무할 전망이다.

    코오롱, 이랜드 본사 등 기업도 입주를 앞두고 있다. 또한, 강서구청, 강서 세무소, 출입국관리소 등 공공기관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마곡 아이파크 근거리에 1,000여 병상 규모의 이화의료원이 개원 예정이다.

    오피스텔 주변으로는 NC백화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KBS 스포츠월드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마곡지구의 중앙공원인 보타닉파크는 식물원, 호수공원, 생태천 등을 갖춘 여의도 공원의 2배 크기의 식물생태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마곡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강서송도병원 인근인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326번지에서 오는 9월19일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16년 12월이다. 1600-7799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케어닥-교보리얼코, 금융권 유휴 부동산 '시니어 하우징' 전환 협력

        운영이 중단된 은행 지점을 지역 중심 시니어 하우징으로 새롭게 전환하는 민간 주도 사업이 본격 가동된다. 시니어 토탈 케어 기업 케어닥(대표 박재병)은 부동산 자산관리기업 교보리얼코와 ...

    2. 2

      같은 강남 사는데…압구정·도곡동 집값 비교해 보니 '깜짝'

      ‘449만원 vs 6165만원.’ 2000년 339만원이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과 도곡동의 아파트 3.3㎡당 가격 차이가 지난해 6165만원으로 불어났다. 과거 비슷했던 집값이 따라잡기 어려운 ...

    3. 3

      과천 전용 3.3㎡당 1억 찍어…분당도 잇단 고가거래

      경기 과천에서 아파트 3.3㎡당 평균 거래가격(전용면적 기준)이 1억원을 넘는 단지가 나왔다. 과천과 성남 분당구에서 최근 최고가 아파트 거래가 잇달아 이뤄져 이들 지역이 경기도 집값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부동산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