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장훈 단식 16日째, 일본 팬들도 응원 `보람되고 뭉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김장훈이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단식을 16일째 이어가고 있다.







    18일 김장훈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는 매우 반갑고 특별한 손님이 오셨다. 여자 분인데 사진을 부탁하셔서 일어서 나가니 일본 팬이셨다. 매우 좋아하면서 자기가 만든 독도 액세서리를 선물로 주셨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감동의 물결이다. 그 분이 액세서리를 가리키며 독도는 한국 땅 맞다고 해주셨다. 독도 위에 하트가 인상적이죠? 나는 굳이 독도 얘기는 안 하고 `우리는 친구이며 한국과 일본은 꼭 친한 친구가 되어야 한다`며 사진을 찍었다. 너무 따뜻해지고 보람되고 뭉클해졌다`고 덧붙였다.



    김장훈은 신곡 녹음 중에도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장훈 측 관계자는 "신곡 녹음 후, 김장훈이 18일 늦은 밤 진도로 떠났다. 진도에서 고생하고 있는 잠수부들을 위로하고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진도행을 결정했다. 또 아직 남아있는 가족들을 위로하고 아픔을 함께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장훈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 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세월호 침몰 희생자와 함께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1차 단식 농성을 벌였으며 지난 8일부터 19일 현재까지 단식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김장훈 단식, 쓰러지겠다" "김장훈 단식, 어서 해결책이 나와야할텐데" "김장훈 단식, 아프면 안됩니다" "김장훈 단식, 화이팅 응원할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김장훈 페이스북)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설리 슈퍼문 데이트 현장 포착··이젠 인정하시지?
    ㆍ세금 탈루 연예인 톱스타 송 양, `3년간 25억5700만원 탈루`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CCTV 속 인물은 김수창 제주지검장".. 육안으로도 식별 가능할 정도 `파문`
    ㆍ경제법안, 또 국회에 `발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돈 많고 '자가 주택' 있으면…" 주담대 '금리' 선택의 비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 중 하나는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이냐다. 이 결정에 따라 향후 부담해야 하는 이자의 규모가 큰 폭으로 바뀔 수 있어서다. 향후 금리 전망에 따라 선택...

    2. 2

      [단독] 캐나다서 韓·加 자동차 포럼…정의선 회장 선물 꺼내나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이끄는 캐나다 방산 특사단 출장 기간 현지에서 한·캐나다 자동차 포럼이 열린다. 한국과 캐나다의 자동차 산업 협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자리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3. 3

      대우건설, 노사 합동 안전 실천 결의 선포식 개최

      대우건설은 ‘2026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노사 합동 안전 결의 선포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보현 대우건설 대표와 심상철 노동조합 위원장, 신동혁 최고안전책임자(CS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