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CS, 스팸전화 사전차단 '후후 챕터2'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CS는 스팸차단앱 후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후후 '챕터2'를 20일 출시했다.

    후후 챕터2는 △스팸전화 사전차단
    실시간 스팸정보 메모 알림 전화번호 검색 등을 탑재해 기존 후후의 스팸차단 기능을 강화했다.

    챕터2에 보강된 사전 차단 기능은
    '실시간 스팸' 메뉴를 통해 당일 많이 신고된 스팸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선택해 사전 차단할 수 있다. 기존 이용자가 수신화면을 확인한 후에 차단 및 신고가 가능한 점을 개선했다.

    추가된 '차단 관리' 메뉴는 스팸신고 20회 이상인 번호일 경우, 아예 전화를 안 받아도 되도록 자동 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화한 전화번호나 연락처 등록된 번호에 일정을 입력하면 전화를 수신할 때와 설정한 시간에 맞춰 알림을 보여주는 메모' 기능도 추가했다. 작성한 메모는 단말기 캘린더에 자동 등록돼 다른 일정과 함께 관리가 가능하다.

    실제 114데이터베이스(DB)와 연동된 전화번호 검색기능도 탑재했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2000만여건의 114DB를 통해 동종 서비스 대비 가장 정확한 번호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후후 챕터2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기존 이용 고객들은 후후를 다운로드 받은 마켓을 통해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임덕래 KTCS 대표는 "800만 이용자들의 활발한 스팸신고로 출시 당시 30만건이었던 스팸DB가 현재는 100만 건에 이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모르는 번호에 대한 불안감 없이 편리하고 재미있는 통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