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동대, 가톨릭관동대로 새 출발 … "메디컬테마캠퍼스로 특성화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 강릉 소재 관동대가 인천 가톨릭 학원 산하의 '가톨릭관동대'로 새롭게 태어난다. 인천가톨릭학원은 가톨릭관동대를 메디컬테마캠퍼스로 특성화하겠다고 밝혔다.

    28일 가톨릭관동대에 따르면 명지학원 소속의 관동대는 오는 31일 자로 폐교하고, 인천가톨릭학원 산하의 가톨릭관동대는 다음 달 1일 개교식을 연다.

    개교식은 다음 달 1일 교내 청송관 대강당에서 가톨릭 인천교구 최기산 주교 주재의 개원 미사를 시작으로 열린다.

    인천가톨릭학원은 1045억원의 수익용 기본재산을 출연, 3년 이내 100% 교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가톨릭관동대를 메디컬테마캠퍼스로 특성화하기 위해 의과대학을 중심으로 의료, 보건, 스포츠 레저, 호텔 관광 특성화를 추진해 맞춤형 핵심인력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특히 가톨릭관동대는 1000병상 규모의 국제성모병원을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갖게 돼 의대 부속병원이 없다는 해묵은 난제도 해결했다.

    앞으로 가톨릭관동대는 가톨릭 교회의 정신에 입각해 인간, 자연,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각성시키고 진실한 자세로 삶을 살아가는 열정적인 전문인을 양성한다는 교육이념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범수-이윤진, 소송 3년 만에 이혼…"오해 풀었다" [공식]

      배우 이범수가 통역사 이윤진과 이혼했다.이범수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6일 "이혼과 관련된 법적 절차를 원만한 합의를 통해 마무리했다"며 "이범수씨와 이윤진씨는 충분한 협의를 거쳐 상호 간의 오해를 해소하였으며 ...

    2. 2

      [포토] 쿠팡 로저스 대표, 경찰 2차 출석...“모든 수사에 성실히 협조”

      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법인 임시 대표가 6일 마포구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반부패수사대에서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 관련 2차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이날 로저스 대표...

    3. 3

      '신천지 2인자' 고동안 전 총무, '정교유착' 합수본 조사 출석

      ‘신천지 2인자’였던 고동안 전 총무가 정교유착 의혹을 수사하는 검·경 합동수사본부에 6일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했다.뉴스1에 따르면 고 전 총무는 이날 오후 서울고검 안의 합수부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