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인 근로시간 세계 2위, `어느 수준이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인 근로시간 세계 2위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5일 발표된 OECD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근로시간 조사 결과 한국은 2163시간으로 OECD 34개 회원국 중 멕시코(2237시간)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자료에 따르면 OECD 국가들의 평균 근로시간은 1770시간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국인 근로 시간은 OECD 국가 평균의 1.3배로 근로시간이 가장 적은 네덜란드와 비교했을 때 1.6배나 더 많은 시간을 근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멕시코와 한국에 이어 그리스 2037시간, 칠레 2015시간 등 네 나라만 근로시간이 2천시간을 넘었다.



    한편 미국은 1788시간, 일본 1735시간, 영국 1669시간 등으로 나타났고, 이어 독일 1388시간, 노르웨이 1408시간, 덴마크1411시간, 네덜란드 1380시간 등 유럽 국가의 근로시간이 대체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9월 10일 대체휴일 여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9월 10일은 지난해 처음 시행된 대체휴일제 도입 후 첫 시행되는 대체휴일이다.



    다음 달 6일부터 시작되는 올 추석 연휴는 대체휴일제를 적용한 회사는 9월 10일까지, 그렇지 않은 회사는 9월 9일까지 휴무다.



    네티즌들은 “한국인 근로시간 세계 2위, 일은 많고 월급은 적고”, “한국인 근로시간 세계 2위, 유럽가서 살고 싶다”, “한국인 근로시간 세계 2위, 일하는 시간 너무 길다”, 한국인 근로시간 세계 2위, 꿈의 유럽이네”, “한국인 근로시간 세계 2위, 뭔가 씁쓸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하늬 YG 연습생 출신, 과거 모습 공개…`분식집 아줌마?` 깜짝
    ㆍ메간폭스 글러브없는 개념 시구 "특별한 경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일본식 불황 초기단계"...집값이 가계부채 열쇠
    ㆍ"일본식 불황 초기단계"...집값이 가계부채 열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의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별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