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연결고리#힙합' / Mnet '쇼미더머니3' 방송 캡처본
바비 '연결고리#힙합' / Mnet '쇼미더머니3' 방송 캡처본
바비 '연결고리#힙합'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인 래퍼 바비의 Mnet '쇼미더머니3' 준결승 곡 '연결고리#힙합'이 화제다.

29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바비의 '연결고리#힙합'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지니와 올레뮤직 1위를 포함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에 안착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지난 14일 공개한 '가'와 21일 발표했던 'L4L(Lookin' For Luv)' 역시 음원 차트에서 1위에 오른 바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바비의 '연결고리#힙합'은 일리네어 레이블 앨범 수록곡 '연결고리'와 래퍼 도끼&더블K 1집 수록곡 '힙합'을 준결승 공연의 주제인 '돈'에 맞춰 편곡한 곡으로, 바비는 "돈이라는 주제를 놓고 고민을 많이 했다. 나에게 돈은 가사다. 누구는 밤마다 돈을 쓰지만 나는 밤마다 가사를 썼다"며 "그런 의미에서 나에게 돈은 가사고, 난 힙합 만수르"라고 재치 있게 설명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쇼미더머니3' 준결승에서 '연결고리#힙합' 무대를 꾸민 바비는 강력한 우승 후보인 14년차 래퍼 바스코를 누르고 결승에 오르는 이변을 연출했다.

'쇼미더머니3' 바비의 '연결고리#힙합'을 접한 누리꾼들은 "바비 '연결고리#힙합' 또 음원 1등이네" "바비 '연결고리#힙합' 대박" "바비 '연결고리#힙합' 힙합 만수르라니" "바비 '연결고리#힙합' 표현 재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