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거 한국인 평균수명, "40년전보다 20년 오래 살지만 건강 수명이 더 중요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인 평균수명/SBS 화면 캡쳐



    과거 한국인 평균 수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과거 한국인 평균수명`이라는 제목으로 게재된 게시글이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970년에는 남성이 평균 58.6세, 여성이 65.5세였지만 2010년 남성이 77.6세, 여성이 84.4세로 각각 20년 가까이 연장된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여성과 남성의 수명을 비교하면 여성이 남성보다 대체적으로 5~10년 정도 더 사는 것으로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그러나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실제 평균수명보다 질병이나 사고 등으로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기간을 의미하는 건강수명은 남성은 65.2년, 여성은 66.7년으로 평균 66년에 불과해 노년기 건강관리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을 알 수 있다.



    과거 한국인 평균수명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과거 한국인 평균수명, 40년 전에는 60살 살기도 힘들었구나" "과거 한국인 평균수명, 예전이나 지금이나 여성이 더 오래 사네” “과거 한국인 평균수명, 건강수명이 더 중요해, 건강하게 살아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미영기자 wowsports02@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베스티 해령 비, 드라마 기대되는 대박 케미 "좋은 기운 팍팍"
    ㆍ이효리의 유기견 사랑 "Kara 입양카페 놀러와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컬투쇼 박재범 정찬우, `얼굴 차이가...어마어마`
    ㆍ"일본식 불황 초기단계"...집값이 가계부채 열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80억 증여받은 40대 여성…'분할매수·절세'로 年 9.5% 수익 [영앤리치 포트폴리오]

      45세 미혼 여성 A씨는 최근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이했다. 부친으로부터 강남 소재 빌딩 매각 자금 중 일부인 180억원을 현금으로 증여받게 된 것이다. 갑작스럽게 거대한 자산을 운용하게 된 A씨는 당장 해결해야 할...

    2. 2

      4주 연속 내린 주유소 기름값

      국내 주유소에서 휘발유와 경유 주간 평균 가격이 4주 연속 하락했다.3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다섯째 주(12월 28일∼1월 1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

    3. 3

      "면허 반납하면 사고 줄어"…10년새 2배 된 고령자 교통사고

      고령 운전자가 유발한 교통사고가 급증한 가운데 면허 자진 반납이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다.3일 서울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연구보고서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지원사업의 효과분석과 발전방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