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티씨바이오, SK케미칼 안산공장 인수 후 본격 가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티씨바이오는 1일부터 경기도 안산 소재 SK케미칼의 의약품 공장을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씨티씨바이오가 인수한 안산공장은 유럽 등 해외 GMP를 인증받은 바 있다. 지난해 기준 SK케미칼 의약품 매출 중 약 1000억원의 비중을 차지하는 국내에서 몇 안 되는 수출형 공장이란 설명이다.

    회사는 기술수출 사업모델에 주력하면서 고난도 제조기술을 요하는 개량신약에 관해 생산과 공급까지 진행했지만, 생산 분야의 매출은 크지 않았다. 기존 생산설비로는 공급물량이 한정적일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권도우 총괄이사는 "이미 100여개 품목의 개량신약 및 제네릭 제조기술이 있다"며 "생산능력 확대로 수출용 제품 생산은 물론 해외 CMO로서의 역할까지 가능해져 명실상부한 제약회사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티씨바이오는 최근 개발한 개량신약과 필름제형 의약품에 대해 국내외 기술 이전과 제품공급 계약을 타진 중에 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눈앞에 다가온 '천스닥'…코스피와 키맞추기 랠리

      올해 장중 5000을 돌파한 코스피지수와 비교해 다소 부진하던 코스닥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정부의 코스닥 활성화 정책 기대로 기관투자가는 23일 코스닥시장에서 역대 가장 많은 주식을 매수했다. 코스닥지수가 코스피지...

    2. 2

      [특징주 & 리포트] '캐나다 지사 세운 한화오션 강세' 등

      ● 캐나다 지사 세운 한화오션 강세한화오션이 최대 60조원 규모의 캐나다 잠수함 사업 수주 기대로 23일 1.89% 상승한 14만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한화오션은 ‘캐나다 초계 잠수함 프로젝트&r...

    3. 3

      동일가중 ETF에 7조원 뭉칫돈

      미국 S&P500지수 구성 종목을 같은 비중으로 담는 ‘동일 가중 상장지수펀드(ETF)’에 뭉칫돈이 몰리고 있다. 최근 빅테크(대형 기술기업)의 주가 변동성이 커져 종목을 폭넓게 담은 상품의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