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 레이디스코드 교통사고, 은비 사망, 권리세 이소정 중상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 레이디스코드 교통사고, 은비 사망, 권리세 이소정 중상
레이디스코드 은비 권리세 이소정

걸그룹 레이디스코드의 은비가 교통사고로 사망해 충격을 주고 있다.

3일 오전 1시 23분께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 부근(인천 방향 43㎞ 지점)에서 레이디스코드가 탄 승합차가 갓길 방호벽을 들이받아 멤버 1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다.

이 사고로 멤버 5명 중 '은비'로 활동하는 고은비가 사고 직후 경기도 수원 성빈센트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다른 멤버 4명 중 이소정(21·여), 권리세(23·여) 등 2명은 중상, 나머지 멤버 2명과 스타일리스트 등 4명은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경찰은 승합차가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사고가 났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레 이디스코드 소속사 측은 이날 오전 "대구 스케줄 후 레이디스코드가 탄 차량이 서울로 이동하던 중 오전 1시 30분께 수원 지점서 차량 뒷바퀴가 빠지는 문제가 발생했다"라며 "빗길에서 바퀴가 빠지면서 차량이 몇 차례 회전한 뒤 가드레일을 들이받았으며 이 때문에 은비가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현재 다른 멤버 권리세는 중태이며 이소정은 입원 치료 중이고 다른 멤버들과 함께 탑승하고 있던 매니저, 스타일리스트는 크게 다치지 않았다. 멤버들은 오늘(3일) 중 수원에서 서울 병원으로 옮길 예정이며, 빈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소속사는 "직원들 역시 큰 충격에 빠졌으며 팬들을 비롯한 모든 분께 죄송하다. 많은 분께서 멤버들이 빨리 쾌차하기를 함께 기도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 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레이디스코드 은비 사망이라니. 안타깝습니다", "레이디스코드 은비 못 다 이룬 꿈 하늘에서 이루시길..", "레이디스코드 다른 멤버들 무사히 깨어나길 바래요", "레이디스 코드 은비,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