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학생의 영어능력 평가를 위한 공인인증시험 ‘캠브리지 국제공인 어린이 영어시험’이 10월 25일 실시된다.



‘캠브리지 국제공인 어린이 영어시험’은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 산하의 ‘한국 캠브리지 언어평가 위원회’가 주최한다. 매년 전 세계 70개국 30만 명이 응시하는 시험이다. 시험은 모국어가 영어권이 아닌 7~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읽기와 쓰기, 듣기 영역을 국제언어평가기준에 맞춰 평가한다.



한국에서는 서울, 대전, 부산 등 3개 도시에서 진행되며 9월 2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시험 접수는 캠브리지 YLE 센터, 교보문고 온라인에서 할 수 있다.



시험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단계는 유치원~초등 저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으로 나뉜다. 영어 실력에 맞춰 유아나 중학생도 응시 가능하다. 시험 문제는 퍼즐 그리기, 색칠하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출제된다.



응시자 전원은 캠브리지 대학교에서 발행하는 인증서를 받는다. 시험성적은 점수가 아닌 캠브리지 대학의 상징인 방패마크로 표시된다. 시험 응시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과 함께 내년 1월 진행되는 영국대사관 후원 ‘캠브리지 YLE 어린이 영어경연대회’ 참가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와우스타 정지혜기자 wowstar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병헌 협박 사건.. 모델 이지연, 이병헌과 3개월간 교제 주장.."진실게임 양상"
ㆍ`괜찮아사랑이야` 조인성, 눈물의 7초 엔딩..눈부신 열연 `호평`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병헌 협박 사건 `대반전`…협박女 "`3개월간 교제" vs 소속사 "사실무근"
ㆍ기준금리 동결‥"인하효과 지켜보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