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세주 회장의 계방산 결의 "백절불굴 정신으로 도전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국제강 창립 60돌 山行
    동국제강 제공
    동국제강 제공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사진)이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60년을 준비하자”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장 회장은 지난 13일 강원 평창군 계방산에서 올해 창립 60년을 맞은 동국제강 임직원 결의대회를 열고 불황 극복을 다짐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한 번 정한 목표는 포기하지 않고 기필코 성취하는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정신으로 도전해달라”고 말했다.

    장 회장과 남윤영 사장 등 경영진과 관리직 임직원 500여명은 이날 새벽부터 계방산을 오가는 12㎞의 산행을 여섯 시간에 걸쳐 완주했다.

    장 회장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산행은 2008년 오대산을 시작으로 설악산, 지리산, 한라산, 덕유산에 이어 올해 계방산까지 6년 동안 진행해오고 있다.

    동국제강은 전 세계적인 철강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해양플랜트용 후판, 내진철근 등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 새로운 시장 개척에도 나서고 있으며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브라질에 일관 제철소를 건설하고 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위고비 맞더니, 술 32조원어치 쌓였다”…주류업계에 무슨 일이

      위스키, 코냑, 데킬라 등 프리미엄 증류주 수요가 역대급으로 줄어들면서 주요 기업들이 대규모 재고 부담에 시달리고 있다. 업체들은 증류소 가동을 중단하고, 가격을 대폭 인하해야 할 상황에 처했다.18일(현지시간) 파...

    2. 2

      관세청도 '수사·기소 분리' 흐름따라…'법률자문관' 신설한다

       관세청이 무역·외환 범죄 수사를 전담하는 세관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의 수사 책임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본부세관에 ‘법률자문관’을 신설한다.관세청은 19일 &ldq...

    3. 3

      "라볶이와 너구리의 조합"…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출시

      농심이 오는 26일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라뽁구리 큰사발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라볶이에 너구리의 얼큰하고 시원한 해물맛을 결합한 제품이다.너구리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