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텍스
듀오텍스
디비케이의 인기 브랜드는 바른 자세를 도와주는 기능성 의자 ‘듀오백’이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듀오백을 선보였고 최근엔 의자 머리받침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장착한 ‘듀오웨이브’를 출시했다. 듀오웨이브는 평소 사용하는 휴대폰이나 PC, MP3플레이어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바른 자세로 앉으면 머리 뒤편에서 소리가 나게 한 신개념 의자다.

이어폰을 장시간 착용하거나 큰 소리로 음악을 들으면 청각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바른 자세와 청각 보호 두 가지 기능을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온라인 강의 같은 동영상을 오랜 시간 시청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는 의자에 똑바로 앉아 전방의 컴퓨터를 보면서 뒤에서 나오는 음향을 들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동영상을 볼 때 자연스럽게 등이 굽으면서 거북목이 되기 쉬운데, 목과 허리를 바르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듀오웨이브는 또 집중력 향상 시스템으로 잘 알려진 ‘엠씨스퀘어’를 제품 기본 사양으로 포함시켰다. 엠씨스퀘어와 음원 공급 계약을 체결해 듀오웨이브를 구매한 고객은 제품의 정품을
듀오웨이브
듀오웨이브
인증한 뒤 별도로 제작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에서 음원을 내려받아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간공학 설계에 따른 신체적 안정감과 함께 엠씨스퀘어를 통해 집중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셈이다.

듀오백 제품 가운데 꾸준히 인기를 끄는 상품으로는 새로운 소재로 좌판을 만든 ‘듀오백 알파’와 ‘듀오텍스’를 꼽을 수 있다. 구멍이 뚫린 메시 소재로 바닥을 만든 듀오백 알파는 한여름과 한겨울 등 온도로 고생하는 계절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듀오텍스는 천연 라텍스로 좌판을 만든 의자다. 착석감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래 앉아서 일하는 업종의 사무실 등에서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듀오텍스는 인공 첨가물이나 화학 접착제가 들어가지 않은 천연 통몰드 라텍스를 사용해 공기가 잘 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딱딱해지거나 부서지는 현상이 생기지 않는다.

라텍스는 무게 하중이 잘 분산되지 않을 경우 피로도가 더 심하기 때문에 적합한 라텍스 배합 비율을 찾아 성인용과 아동용을 따로 만들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