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 앱 충돌` 애플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iOS 8`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23일(현지시간) iOS 8으로 업데이트 한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서 어플리케이션(앱) 충돌 현상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바일 서비스 분석업체 크리터시즘은 iOS 8 사용 기기에서 전체 앱 3.3%가 충돌 현상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업데이트 된 iOS 7 당시보다 무려 67%나 늘어난 수치다.



특히 앱 가운데 인기가 높은 페이스북과 드롭박스 등이 앱 충돌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앤드류 레비 크리터시즘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이 조만간 iOS 8 앱 충돌 방지를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현재 애플 측은 어떤 답변도 내놓지 않고 있다.



애플이 지난 17일 배포한 iOS 8은 21일 기준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에서 구동되는 iOS들 가운데 전체 46%를 차지하고 있다.



애플 iOS 8 앱 충돌 소식에 네티즌들은 "애플 iOS 8 앱 충돌, 아이폰6에 최적화인가?" "애플 iOS 8 앱 충돌, 앱들이 못따라오는건가?" "애플 iOS 8 앱 충돌, 애플답지 않네" "애플 iOS 8 앱 충돌. 무슨 일이지?" 등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화순 이서적벽 개방, 얼마나 아름답길래 `화순 제 1경`으로 불릴까? 동절기에는 개방 안 해...
ㆍ서태지 `해피투게더` 출연 확정, 유재석과 단독 토크 "배려 차원에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경주서 규모 3.5 지진, 올해 내륙지진 중 가장 커...‘원전은 괜찮나?’
ㆍ웨어러블의 진화, `OLED`가 이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