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부동산자산관리연구원은 오는 11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3일간 부동산 개발, 자산관리 및 투자전략에 관한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일본 부동산 선진사례” 연수과정을 진행한다.

DTL, LTV 규제완화와 함께 9.1 부동산 대책으로 부동산 투자시장이 더욱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그러나 과거에 비해 부동산 투자시장은 더욱 전문화되고 세밀한 검토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부동산에 대한 투자전략이 자산가치capital gain와 함께 운용가치income gain를 함께 고려하여야 하는 시장으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변화로 인하여 개발-운영-매각이라는 모든 투자과정을 고려하여야 하며 특히 운영의 핵심인 자산관리property management 업무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본 연수과정은 새롭게 변하고 있는 시장 트렌드 변화를 벤치마킹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부동산ㆍ건설과 관련된 기업에게 해외 선진사례를 배워 실무지식과 함께 미래 투자 방향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일본 부동산 선진사례 연수과정은 2003년 도시재생사업의 대표적인 개발인 롯본기힐즈를 비롯하여 오모테산도힐즈 그리고 2014년 6월에 완성한 도라노모힐즈까지 견학하도록 마련하였다. 그리고 자산관리 및 투자시장에 대한 전략 및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종합 부동산 유통회사 ‘토큐리버블’, 부동산중개 프렌차이즈 회사 ‘에이블’ 을 방문할 예정이다. 주거용 임대시장과 관련하여 공간디자인 및 임대관리 방안에 대해서는 ‘주택모델하우스’와 레오팔레스21을 통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새롭게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스카이트리 전망대와 다이칸야마 T-SITE를 견학 할 수 있게 알차게 기획되었다.

연수 참가비용은 198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hankyung.com)나 ☎ 02) 360-4883로 문의하면 된다. 10월 8일까지 신청완료하는 참가자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