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벼르고 있는 매팅리 감독 "1년을 기다려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팅리 감독은 세인트루이스전을 앞두고 비장한 각오를 전했다(자료사진 = LA다저스)



    NL 서부지구 우승팀 LA다저스 돈 매팅리 감독이 비장한 각오를 전했다.



    다저스는 4일(한국시간) 미국 LA 다저스타디움에서 2014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1차전을 갖는다.



    다저스는 지난해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서 세인트루이스에 밀려(2승4패) 월드시리즈를 밟지 못했다.



    매팅리 감독은 3일 ESPN과의 인터뷰에서 "복수를 위해 1년을 왔다"며 "세인트루이스를 반드시 꺾고 올라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는 결연한 의지를 드러냈다.



    다저스와 세인트루이스는 지난 시즌 디비전시리즈 보다 한 단계 위인 챔피언십시리즈에서 만났다. 당시 사구와 사인 훔치지 의혹 제기, 또 올 시즌까지 이어지는 보복성 사구 등 앙금이 깊어졌다.



    작년 챔피언십시리즈 1차전에서는 핸리 라미레스가 세인트루이스 선발 조 켈리 투구에 맞아 갈비뼈에 금이 가는 부상이 발생했다. 중심타자인 라미레스는 이후 극심한 부진에 빠져 챔피언십시리즈에서 역할을 전혀 하지 못했다.



    지난 7월에도 라미레스가 세인트루이스 카를로스 마르티네스 강속구에 또 맞았고, 이에 클레이튼 커쇼가 할러데이 허리를 겨냥한 사구로 응수했다. 마무리 로젠탈은 다시 한 번 라미레스에게 사구를 던지는 등 앙금이 깊어졌다.



    작년에도 리그를 대표하는 최고의 투수였던 커쇼는 애틀란타와의 디비전시리즈에서는 호투했지만, 세인트루이스와의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에서는 4이닝 7실점의 최악의 피칭으로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커쇼는 지금도 당시 얘기를 꺼내며 표정이 굳는다.



    월드시리즈 우승을 꿈꾸는 다저스와 매팅리 감독이 세인트루이스전을 단단히 벼르고 있는 이유다.



    한편 어깨 부상에서 회복한 류현진(27)은 세인트루이스와의 디비전시리즈 3차전 선발등판이 확정됐다.
    김민혁기자 minhyu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가을철 옴 주의보, 가장 많이 옮는 곳은? `몸이 근질근질한데...혹시 나도?`
    ㆍ순간포착! 제시카 울면서 SM 뛰쳐나가··태연도 눈물 호소 `누구 편 들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리분희 교통사고 중상.. 현정화와 얽힌 기이한 인연
    ㆍ[이슈N] 삼성전자 3Q 실적 `쇼크`‥中 저가폰 공세에 `비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합병…"글로벌 식품 기업 도약"

      빙그레가 이사회를 열고 해태아이스크림 합병을 결의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합병은 빙그레가 존속 법인으로 해태아이스크림을 흡수합병하는 구조다. 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내달 12...

    2. 2

      “셀프빨래방부터 무인 속옷 매장까지”…올해 창업 키워드는 ‘무인’

       인건비 상승과 운영 효율에 대한 요구가 맞물리며 ‘무인’이 2026년 창업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정보 플랫폼 마이프차가 발행한&n...

    3. 3

      "여행가야 쓸 수 있나?" 비판 나왔는데…쿠팡트래블 보상이용권 '반전'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따른 보상안으로 지급하는 '쿠팡 트래블' 구매이용권 사용처가 국내 숙박시설뿐 아니라 각종 액티비티 및 입장권으로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