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국내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K프랜차이즈 명품 최고경영자(KFCEO)' 과정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KFCEO 명품 과정은 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이번 KFCEO 명품 과정의 강사진은 글로벌 전략 통상 전략 선진경영 기법부터 인문학 강의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홍석우 전(前) 지식경제부 장관, 박태호 前 외교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 본부장, 최영홍 고려대학교 교수, 주철환 아주대학교 교수, 공병호 공병호경영연구소 소장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글로벌 시대의 프랜차이즈 산업정책 △창조경영과 CEO리더십 △경영 트렌드 변화와 글로벌 신경영기법 △CEO의 소양과 자기관리 등 프랜차이즈, 문화, 경제, 글로벌진출, 선진 경영 등이다.

교육과정은 총 16주 프로그램으로 2015년 1월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조동민 회장은 "앞으로 ‘KFCEO 명품 과정’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을 글로벌화 할 수 있는 핵심 CEO 500명 이상을 배출하는 것이 1차 목표"라며 "교육에 참가하는 CEO들이 전문적인 경영정보를 교류하고 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