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제윤 금융위원장 "기술금융, 일석삼조 금융‥인센티브 적극 부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7일 "최근 100일간 기업의 기술력에 기반을 둔 자금 공급이 본격화되는 등 금융기관들의 영업방식에 의미 있는 변화가 있었다"며 "기술금융은 중소기업과 은행, 국가 경제에 모두 혜택을 주는 `일석삼조`의 금융"이라고 말했습니다.





    신 위원장은 이날 기술금융 활성화 추진 100일을 맞아 수도권 내 기술금융실적 우수지점인 신한은행 시화중앙금융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격려 방문은 기술금융 우수사례 및 기술금융과 관련한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향후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신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기술금융 혁신평가를 통해 기술금융 실적이 우수한 은행에게 인센티브를 적극 부여할 계획"이라며 "현장의 여러분들이 기술금융 활성화라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맡은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신한은행 시화중앙금융센터는 지난 3개월여간 총 21건 약 93억원(▲기보 보증부대출 11건 28억원 ▲온렌딩 대출 2건 35억원 ▲은행자율대출 8건 약 30억원) 규모의 기술신용평가 기반 대출을 실시하여 신한은행 내 기술금융 실적 1위 지점입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시화중앙금융센터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에게 TCB 기술평가 등을 통해 저금리에 필요자금을 적기에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연간금융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등 뛰어난 실적을 보였습니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승원 공식입장, `왔다 장보리`, `최고의 사랑` 보다 더 드라마틱한 이야기에 응원 봇물
    ㆍ차승원 관계자 측 "차노아 사랑 지극할 정도, 전혀 몰랐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버나드박, 박진영 반응 ‘사람을 쓰러뜨린다...돌직구’, 수지 반응은?
    ㆍ삼성전자, 3Q 영업익 4.1조원‥전년비 60% 감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KGM, '2026 화천산천어축제' 공식 후원…"경품으로 무쏘 쏜다"

      KG모빌리티(이하 KGM)는 ‘2026 화천산천어축제’에 참가해 화천군과 협약식을 갖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2014년 참가 이래 꾸...

    2. 2

      대동, 자율주행 운반로봇·콤바인 신기술 농업기계 인증 획득

      농기계그룹 대동은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운반로봇과 콤바인이 업계 최초로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신기술 농업기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인증으로 자율주행 및 정밀 자동제어 기술력을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

    3. 3

      에어프레미아, '코트룸 서비스' 제휴 운영…최대 40% 할인

      에어프레미아는 겨울철 해외여행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심플트립’과 제휴해 코트룸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코트룸 서비스는 겨울철 국내에서 출발해 따뜻한 지역으로 여행하는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