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혜경 인천공항 도착, '금고지기' 김혜경…세월호 진상 밝히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유병언(사망) 전 세모그룹 회장의 '금고지기'로 알려진 김혜경(52) 한국제약 대표가 7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됐다.

    김혜경 씨는 이날 오전 2시 35분(한국시각)쯤 미국 버지니아 주 덜레스 국제공항에서 한국행 대한항공 KE 094편에 탑승했고 오후 4시 30분께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김혜경 씨는 230억 원대 횡령 및 배임 혐의에 대한 검찰 조사에 불응하며 미국에서 도피생활을 하다가, 미국에서 체포됐고 한 달여 만에 국내로 송환됐다. 미국서 강제추방 당한 김혜경 씨는 곧바로 인천지검으로 압송돼 조사를 받게 된다.

    검찰은 김씨가 세월호 선사 청해진해운의 지주회사인 이아원아이홀딩스 지분 6.29%를 보유해 유 전 회장의 장남 유대균 씨와 차남 유혁기 씨에 이어 3대 주주라고 밝혔다.

    아이원아이 홀딩스는 청해진해운 모회사 천해지의 지분 18.21%를 가지고 있으며, 김 씨는 세모그룹 계열사 다판다 지분 24.41%를 보유한 2대 주주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씨는 120억 원 규모의 유 전 회장 일가 계열사 비상장 주식과 100억 원 이상의 부동산을 차명 관리해온 혐의와 종교기관에서 2300만 달러(약 240억 원) 상당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심형탁-히라이 사야 부부, '하루와 함께 즐거운 나들이~'

      배우 심형탁, 히라이 사야 부부와 아들 심하루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일본 프리미엄 오미야게 팝업 이벤트’에 홍보대사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번 팝업은 일본의 각 ...

    2. 2

      "기적 같은 연기력"…최우식·장혜진이 차린 집밥 '넘버원'

      영화 '기생충'의 모자 장혜진, 최우식이 5년 만에 박스오피스 '넘버원'이 되기 위해 돌아온다.김태용 감독의 신작 '넘버원'은 어느 날부터 어머니가 차려주는 밥을 먹을 때마...

    3. 3

      [포토+] '넘버원' 설 연휴에 극장에서 만나요

      김태용 감독과 배우 장혜진, 최우식, 공승연이 29일 오후 서울 한강로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영화 '넘버원'(감독 김태용) 언론 시사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최우식, 장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