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엑소` 루한, SM 상대 소송 배후 세력 있다? 소속사 공식 입장 "활동 차질 없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엑소의 중국 멤버 루한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소속사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루한은 10일 오전 서울 중앙지방법원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소송을 제기했다.





    이는 지난 5월 15일 멤버 크리스(본명 우이판)가 소속사에 낸 소송과 동일한 소송이다. 법적 대리인 역시 크리스가 선임했던 법무법인 한결로 알려졌다. 이로써 루한도 크리스에 이어 사실상 엑소의 멤버로 활동할 의사가 없음을 드러낸 것으로 추측된다.





    루한의 소송 제기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최근 루한은 건강상의 이유로 엑소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다. 지난 12일 루한은 SM 방콕 콘서트에서도 두통과 수면장애의 이유로 출연하지 않아 탈퇴설이 제기되고 있던 시점이었다.





    이에 대해 SM엔터테인먼트는 같은날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법무법인을 통하여 금일 루한의 소 제기를 접했다"며 "(루한이) 건강상 이유 및 EXO 그룹활동 보다 중국 내 개인활동에 집중하고 싶다라는 의사표현을 해 향후 활동 계획 등에 대해 논의를 해나가는 단계에서 급작스런 소 제기에 당혹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다만 크리스 건과 같이, 소를 제기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동일한 법무법인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패턴화된 소를 제기한다는 것은 그룹 활동을 통해 스타로서의 큰 인기를 얻게 되자, 그룹으로서의 활동이나 소속사를 포함한 모든 관련 계약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무시하고 개인의 이득을 우선시하여 제기된 소송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어 "주변의 배후 세력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당사는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중국을 포함한 해외 파트너들 및 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적극적, 다각적으로 차분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EXO의 향후 활동은 차질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엑소 루한 크리스 이어 SM 전속계약해지소송 무슨 일이야" "엑소 루한 크리스 중국 멤버들 소속사 SM 상대로 전속계약해지소송 문제 있네" "엑소 루한 크리스 SM 전속계약해지소송 엑소M 그럼 이제 4명으로 활동하는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루한 인스타그램)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04년 전 고종 침실, 축조 당시 모습 그대로...무료개방에 ‘구경 갈까?’
    ㆍ한예슬 `미녀의 탄생` 주상욱과 호흡, 드라마 복귀 `팬들 관심 폭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유엔 북한 김정은, 오늘 노동당 창건 기념일도 불참한 듯.."신변에 문제 있나?"
    ㆍSK, 중부권 창조경제 확산에 천억원 투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넷플릭스, 워너 인수 전액 현금인수로 변경

      넷플릭스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인수를 위해 전액 현금으로 인수하는 제안서를 제출했다. 20일(현지시간) CNBC와 로이터 등에 따르면, 이 날 공개된 규제 서류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인수 금액은 827...

    2. 2

      마이크로소프트CEO "에너지비용이 AI경쟁 승리 결정"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경영자(CEO)인 사티아 나델라는 에너지 비용이 인공지능(AI) 경쟁에서 어느 나라가 승리할지 결정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2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나델라 CEO는 스위스 ...

    3. 3

      캐나다, 脫 미국 무역 질서 구축에 안간힘

      트럼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합병 위협을 받아온 캐나다가 미국 의존도를 벗어나는 무역 질서 구축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캐나다 경제의 미국 의존도가 여전히 높아서 한계가 있을 것으로 평가됐다. 20일(현지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