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건설, 몽골 울란바토르 학교에 멀티미디어 장비 기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스코건설, 몽골 울란바토르 학교에 멀티미디어 장비 기증
    [ 김하나 기자 ]포스코건설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과 우림복지재단 등과 몽골에 한류 전도사로 나섰다.

    포스코건설과 한류재단은 몽골 울란바토르 항울구에 위치한 75번 학교(초중고 통합)에 최신 컴퓨터와 빔프로젝트를 갖춘 멀티미디어 장비를 기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동반자로써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코건설은 멀티미디어 장비 기증과 더불어 이 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국과 몽골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문화의 날’ 행사에서는 75번 학교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몽골 전통춤을 비롯해 한국의 부채춤 및 아리랑 노래 공연 등이 공연됐다. 한국과 몽골이 우호적인 관계로 동반자로써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나라 대중 음식 중의 하나인 김밥을 1100여명의 전교생들이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75번 학교장인 통갈락씨는 “멀티미디어 장비를 기증해 준 포스코건설과 한류재단에 매우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포스코건설과 문화체육관광부는 2012년 9월 한류문화 구축을 위한 MOU를 맺고 인도네시아·베트남·브라질·라오스·카자흐스탄 등 국가에서 멀티미어실 지원, 한류문화 축제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중에 사면 늦는다"…수도권 주택 매수 희망자 바빠진 이유

      수도권에서 집을 사겠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지만, 팔겠다는 사람은 자취를 감추고 있다. 공급 불안이 현실화하면서 수도권 실수요자들의 시선은 '지금 바로 선택할 수 있는 주택'으로 향하는 모습이다.21일...

    2. 2

      'KTX·이차전지' 대형 호재에…집값 날아 오른 지방 3곳

      지난해 지방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한 가운데 이례적으로 경북 문경과 상주, 전북 전주가 상승세를 보였다.2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평...

    3. 3

      울산 야음동 'e편한세상' 주거형 오피스텔 62실 공급

      DL이앤씨가 이달 말 울산 남구 야음동에서 주상복합 아파트 ‘e편한세상 번영로 리더스포레’의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