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풍부하고 변비에 좋은 요구르트, 어떤 제품 고를까?
[라이프팀]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또 맛과 영양을 위해서 자주 먹게 되는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우유를 원료로 하여 발효시킨 음식이며 인류가 요구르트를 먹기 시작한 것은 놀랍게도 수천 년 전이라고 한다.

요구르트는 어떤 영양성분을 갖고 있으며 어떻게 인체에 이로운 작용을 할까? 요구르트에는 단백질은 물론과 비타민 A와 B2 등의 비타민, 칼슘과 망간 등의 무기질 그리고 유산균에 의해 분해된 단백질과 지방이 포함되어 있다.

요구르트는 발효음식이므로 소화 흡수가 잘 되며 몸에 좋다. 또한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유산균은 병원균이나 유해균의 발육과 번식을 막아 장을 보호한다. 위암이나 직장암을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도 감소시킨다. 유산균에 의해 유당이 분해되기 때문에 유당불내증 환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요구르트에는 유산균이 무려 그램당 1억∼10억 마리나 함유되어 있다. 유산균은 '장의 미화원'이라는 별명답게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다. 요구르트나 김치 등의 유산균 음식을 먹으면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지는 것이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변비 환자에게 요구르트가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다.

최근 태전그룹에서 오더스테이션 방식으로 출시한 유제품 ‘OS프로요’ 요거트&스트링치즈는 당일 생산한 신선한 원유를 당일 가공하는 100% 수제 요거트다.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HACCP) 인증과 친환경농산물 및 유가공 허가를 받은 목장에서 제조되는 ‘OS프로요’ 요거트&스트링치즈는 원유 집유차와 공장을 수차례 거치는 공장형 유제품과는 달리 집유부터 가공의 전 과정이 단일 과정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영양분의 손실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방부제, 안정제, 색소, 합성착향료 등을 넣지 않고 신선한 우유에 유산균을 넣는 방식으로 제조되어 순수한 자연의 맛을 유지했다.

OS프로요 요거트&스트링치즈는 100% 단일 목장 수제 요거트로 1ml 당 3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농후발효유이기 때문에 진하고 깊은 요거트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OS프로요’ 요거트&스트링치즈 제품은 오더스테이션을 운영중인 전국 약국에서 문의 및 주문을 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김영아 재혼, 거물급 일본인 사업가 남편과 “행복한 결혼식”
▶ [인터뷰]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조정석, 환상 속의 그대
▶ 이이경, LG이노텍 사장 아들…숨겨진 연예계 ‘엄친아’
▶ [TV는 리뷰를 싣고] ‘연애의 발견’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
▶ ‘런닝맨’ 신민아, 개리 아슬아슬 스킨십 ‘한 것도 안 한 것도 아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