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181710)가 사이버 에이전트(Cyber Agent, 대표 후지타 스스무)와 최근 <우리 공주님이 제일 귀여워>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국내 판권을 확보한 것으로, 일본과 대만, 홍콩에 이어 한국 이용자들도 비로소 <우리 공주님이 제일 귀여워>를 정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된 것. 연내 출시를 목표로 현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 공주님이 제일 귀여워>는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슬링샷(slingshot) 방식의 RPG로, 말 그대로 새총을 쏘는 듯한 게임방식을 RPG에 도입했다. 캐릭터를 손가락으로 잡아 당겼다가 놓는 탄성에 의해 내 캐릭터가 날아가 몬스터를 공격하는 독특한 방식에 개구리 왕자가 공주들을 구하러 다닌다는 귀여운 컨셉과 일본 애니메이션 풍의 화려한 그래픽이 더해져 <우리 공주님이 제일 귀여워>만의 게임성이 탄생했다.



일본에서는 2013년 8월 처음 출시, 현재까지 일본 iOS 게임 매출부문 20위 내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며 사이버 에이전트의 대표 게임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대만과 홍콩에도 게임이 출시되어 중화권 이용자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배영삼 캠프장은 “<우리 공주님이 제일 귀여워>는 앵그리버드 등 캐주얼 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던 슬링샷 게임방식을 RPG에 도입함으로써 색다른 쾌감을 제공하는 게임”이라며 “국내에서는 슬링샷 RPG가 아직 대중화된 장르는 아니지만 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만큼 한국 이용자들에게도 꼭 선보이고 싶었다”고 말했다.




박정윤기자 j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IS 오스트리아 소녀, 가출 후 임신까지...IS 성노예 1500명 추산 `경악`
ㆍ`왔다 장보리 마지막회` 연민정, 점찍고 `민소희 변신` 폭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하늬 윤계상 한솥밥 소식에 "혹시 결혼하나?"
ㆍ다음카카오 "감청 영장 불응"‥실정법 위반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