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0월 기준금리 인하, `사상 최저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치로 인하됐다.



    14일 금융통화위원회는 “한국은행에서 회의를 열고 10월 기준금리를 전월보다 0.25%포인트(p) 낮아진 2%로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기준금리는 지난 8월 15개월 만에 2.50%에서 2.25%로 0.25%p 인하된 후 2개월 만에 또 하락했다.



    특히 2%는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가 한창이던 2009년 2월부터 17개월간 유지됐던 사상 최저 수준의 기준금리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금통위는 기준금리를 2012년 7월 3.00%로, 10월 2.75%로 각각 0.25%p 내리고서 동결 결정을 거듭하다가 정부가 추경을 편성한 작년 5월 2.50%로 인하한 바 있다.



    한편 기준금리 인하와 관련해 이준협 현대경제연구원 경제동향분석실장은 "대내외 경제여건이 나쁜 데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보인다”며 “당분간은 파급효과를 살펴봐야 한다"고 밝혔다.



    기준금리 인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10월 기준금리 인하, 경제가 어렵긴 하다”, “10월 기준금리 인하, 파급 효과가 궁금하네”, “10월 기준금리 인하,은행 대출이자 좀 낮추자”, “10월 기준금리 인하, 가계 부채가 커지겠네”, “10월 기준금리 인하, 다들 힘들어 죽겠는데 뭐야”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타오 열애설, 옷을 끌어당겨 포옹? SM "악의적인 왜곡 보도"
    ㆍ석촌호수 러버덕, 덕부룩한 모습에 공개 사과 ‘잠시 휴식했어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슈퍼주니어 성민 김사은 결혼 원인이 혼전임신?.. "갖가지 억측들 제기돼"
    ㆍ`정책 공조` 선택한 한은‥부작용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강호동 농협회장, 대국민 사과...농민신문 회장직 사임, 호화 숙박비는 반납 [HK영상]

      영상=한국경제TV / 편집=윤신애PD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농민신문사 회장직·농협재단 이사장직에서 사임하며 쇄신을 약속했다.강 회장은 13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특별감사 중간결과 발표와 관련...

    2. 2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합병…"글로벌 식품 기업 도약"

      빙그레가 이사회를 열고 해태아이스크림 합병을 결의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합병은 빙그레가 존속 법인으로 해태아이스크림을 흡수합병하는 구조다. 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내달 12...

    3. 3

      "셀프빨래방부터 속옷 매장까지"…올해 창업 키워드는 '무인'

       인건비 상승과 운영 효율에 대한 요구가 맞물리며 ‘무인’이 2026년 창업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정보 플랫폼 마이프차가 발행한&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