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가 31일 국내 출시일이 확정된 가운데 오는 24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에 "31일 한국, 마케도니아, 멕시코,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보스니아, 크로아티아, 마카오,루마니아 등 23개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SK텔레콤과 KT는 오는 24일부터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자세한 내용을 추후 공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달 1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시행되면서 애플 아이폰6의 가격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출고가가 대부분 100만 원 전후에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지정한 보조금 금액을 적용하면 최소 65만원에서 70만원 상당의 금액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등 세 가지 색상으로,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한편,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4가 국내에서 발매 첫 주 3만대 가량 팔린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끈다.



단말기 유통법 시행으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평소 대비 30%선에 불과한 10만대 수준으로 줄어든 가운데, 갤럭시노트4를 앞세운 삼성전자의 독주체제가 나타나고 있다.



지난 13일 이동통신 3사 및 관련 업계, 그리고 아틀란스서베이 등 조사기관에 따르면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국내 시장에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는 SK텔레콤을 통해서만 1만5000여대 팔리며,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또 KT와 LG유플러스를 통해 팔린 물량도 각각 5000대 이상으로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가 국내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차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 가격 단통법 갤럭시노트4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 가격 단통법 갤럭시노트4, 24일부터 예약판매 하는구나",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 가격 단통법 갤럭시노트4, 국내 출고가 얼마일지 궁금해",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 가격 단통법 갤럭시노트4, 단통법 이후라 비싸겠지?",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 가격 단통법 갤럭시노트4, 갤노트3로 바꿔야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타오 열애설, 옷을 끌어당겨 포옹? SM "악의적인 왜곡 보도"
ㆍ석촌호수 러버덕, 덕부룩한 모습에 공개 사과 ‘잠시 휴식했어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송대관 부인-송대관, 사기 혐의 실형...`이게 웬일`
ㆍ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로 전격 인하··`사상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