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주하 남편 집행유예 2년, 부부싸움 중 폭행으로 전치4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 김주하 앵커의 남편 강 모씨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15일 오전 서울서부지법 형사1단독 이오영 판사는 부부싸움 도중 김주하를 다치게 한 혐의로 기소된 남편 강 씨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선고했다.



    앞서 강 씨는 2008년 7월부터 총 4차례에 걸쳐 김주하를 때려서 전치 2~4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9월 집에서 김주하의 뺨을 �리며 폭력을 휘두르는 과정에서 김주하가 전치 4주 판정을 받아 불구속 기소됐다. 조사 과정에서 강 씨는 김주하의 재산을 허락없이 조회하려 한 사문서 위조 혐의도 받았다.



    이에 대해 재판부는 "신체적 상해뿐 아니라 혼인관계 유지의 근간이 되는 부부 사이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해 피해자에게 정신적인 충격을 가한다는 점에서 죄질이 좋지 않다"라며 "피해자와 합의되지 않은데다 적법 절차를 밟지 않고 재산을 조회하려 한 것 역시 죄질이 좋다고 할 수 없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주하는 강 씨가 2009년 외도가 발각된 이후 3억 2000여 만원을 주겠다는 각서를 쓰고 공증까지 받았으나 이를 실행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제기한 민사소송에서 지난달 원고 승소 판결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김주하 남편 집행유예, 정말 안타깝다" "김주하 남편 집행유예, 남자 진짜 나쁘다" "김주하 남편 집행유예, 힘내세요!" "김주하 남편 집행유예, 화이팅" "김주하 남편 집행유예, 강 모씨 뭐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MBC)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타오 열애설, 옷을 끌어당겨 포옹? SM "악의적인 왜곡 보도"
    ㆍ석촌호수 러버덕, 덕부룩한 모습에 공개 사과 ‘잠시 휴식했어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슈퍼주니어 성민 김사은 결혼 원인이 혼전임신?.. "갖가지 억측들 제기돼"
    ㆍ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로 전격 인하··`사상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靑 "도그마 빠져있다" 질책하더니…'환율정책 수장' 결국 교체

      환율 안정을 담당하는 재정경제부 국제금융국장이 23일 교체됐다. 2개월 전 정책 라인 주요 국장에 임명된 이형렬 전 정책조정관(국장·행시 40회)이 새 국제금융국장으로 임명됐다. 1400원대 후반의 고환...

    2. 2

      한국딜로이트 신임 대표에 길기완

      한국딜로이트그룹은 23일 파트너 승인 투표를 거쳐 길기완 경영자문 부문 대표(사진)를 신임 총괄대표로 선출했다.길 신임 대표는 오는 6월 1일부터 대표 업무를 시작하며 임기는 4년이다. 앞으로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

    3. 3

      4분기 깜짝실적 삼성E&A…"올해 수주 목표 12조원"

      삼성E&A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8000억원에 육박한 7921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 회사가 제시한 연간 목표치(7000억원)는 웃돌았다.삼성E&A는 “혁신 기술 기반의 수행 차별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