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우디아라비아 박주영 사랑 왜?··"신이 그를 보호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우디 아라비아 축구팬들이 박주영 활약상애 매료됐다. (사진=유튜브 캡처)





    "신이 그를 지켜줄 것이다"



    사우디 아라비아 축구팬들이 박주영(29, 알샤밥) 활약상애 매료됐다. 특히 알샤밥 현지 서포터는 SNS를 통해 "한국이 보낸 최고 선물, 박주영은 아시아 최고의 공격수, 골을 넣는데 천부적인 재능을 지녔다"등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박주영은 지난 18일 오전(한국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경기장에서 열린 ‘2014 사우디 리그’ 7라운드 알 힐랄과의 경기서 후반 추가시간 결승골을 터뜨려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라이벌전이라 더욱 특별했다. 박주영은 후반 추가시간, 동료와 2대1 패스에 이은 통렬한 오른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뽑았다.



    경기 후 알샤밥 현지 서포터들은 박주영에게 무한 신뢰를 드러냈다. 또 박주영의 고국 ‘한국’에 깊은 호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사우디 축구팬들도 SNS를 통해 “(아시아 최강) 한국 용병은 언제나 믿음을 준다. 더 많은 돈을 투자해 한국 선수들을 데려와야 한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알샤밥 공식 페이스북도 박주영 이야기로 뜨겁다.



    알샤밥 페이스북 운영자는 ‘박주영의 중요한 결승골’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박주영 골은 다양한 카메라 각도로 재조명됐다. 알 샤밥 팬들은 “위대한 박주영, 신이 그를 보호할 것이다"며 깊은 호감을 드러냈다.



    한편 박주영 골, 사우디 극찬 소식을 접한 국내 축구팬들도 “박주영 골, 사우디 극찬, 중동에서 재기에 성공하길” “박주영 골, 사우디 극찬, 박주영 멋있다. 계속 정진하길 바란다” “박주영 골, 사우디 극찬, 이 기세로 아시안컵 대표팀에 합류하길”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파주 MDL 인근서 총격전, "도발하는 북한군에 대응사격"…인명피해 없어
    ㆍ더크로스 김혁건, 오토바이 사고로 당한 전신마비 극복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슈퍼 루키 백규정, LPGA투어 하나-외환 챔피언십 우승
    ㆍ팬택, 美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면세점서 매출 30배 뛰었다…줄서서 사가는 'K디저트' 뭐길래

      신세계면세점의 식품 큐레이션존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가 오픈 6개월 만에 식품 매출을 30배 성장시키며 면세점 쇼핑 흐름을 바꾸고 있다.19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명동점에 문을 연 &...

    2. 2

      일본 '잃어버린 30년' 닮아가는 한국…한은 '충격 분석'

      2000년 무렵 구직 시장에 뛰어든 일본 청년들은 심각한 취업난을 겪었다. 기업들은 대졸 신규채용을 중단했고 비정규직 일자리만 늘어났다. 이른바 '잃어버린 30년'의 '취업 빙하기' 세대...

    3. 3

      홈쇼핑에 도전장 내민 G마켓 "나도 라방·팬덤커머스 한다"

      G마켓은 인플루언서 팬덤을 앞세운 공동구매 라이브커머스 ‘팬덤라이브’를 내놓는다고 19일 밝혔다. '라방(라이브방송)'을 주무기로 키워온 CJ온스타일·GS샵은 물론 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