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이딩 스프링 혜성, 화성 근접 "100만년 만의 우주쇼"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성에 접근한 사이딩 스프링 혜성으로 인해 태양계에 대한 정보를 기대하고 있다.





    미국항공우주국(나사·NASA)에 따르면 20일(한국시간) 오전 3시27분 사이딩 스프링 혜성이 화성에 13만9500㎞까지 시속 20만km의 속도로 접근했다.



    NASA는 작은 산 크기의 사이딩 스프링 혜성이 화성에 접근하는 것은 백만년만의 일이며 지구와 달 거리의 3분의1에 해당하는 거리로 매우 근접한 거리다.



    나사는 혜성 화성 접근 우주쇼를 위해 화성정찰위성, 메이븐, 오디세이를 재배치하고 궤도 수정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 허블 우주 만원경 역시 혜성 화성 접근 우주쇼를 집중 관찰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를 지구에서 육안으로 관찰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전했다.



    과학자들은 사이딩 스프링 혜성이 수십억 년 전 태양계 외곽에서 생성된 이후 태양계 복판에 진입한 적이 없어 구성물질이 태양광선의 영향을 받지 않은 상태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번 사이딩 스프링 혜성의 화성 접근은 태양계 기원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한편 사이딩 스프링은 지난해 1월 천문학자 로버트 맥노트가 호주의 관측소에서 발견했다.



    사이딩 스프링 혜성 화성 접근 소식에 누리꾼들은 “사이딩 스프링 혜성 화성 접근, 신기하다” “사이딩 스프링 혜성 화성 접근, 시속 20만이라니”“사이딩 스프링 혜성 화성 접근, 태양계 기원을 알 수 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더크로스 김혁건, 오토바이 사고로 당한 전신마비 극복
    ㆍ슈퍼 루키 백규정, LPGA투어 하나-외환 챔피언십 우승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126년만에 밝혀진 살인마 잭더리퍼 정체는?..동네 이발사? `충격`
    ㆍ`바닥없는 코스피` 당혹스런 증권사··뚫린 예상치 하단 어쩌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다보스 연설 앞두고…금값 4800달러 돌파

      트럼프의 다보스 연설을 앞둔 불안감으로 금 가격이 유럽 시장에서 4,800달러를 넘어섰다. 트럼프가 그린란드 병합에 반대하는 유럽 국가에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한 이후 4거래일 연속 상승이다. 21일(현지시...

    2. 2

      '여직원 강제추행 혐의' 컬리 대표 남편, 정직 처분…"깊이 사과"

      김슬아 컬리 대표의 남편인 정모 넥스트키친 대표가 수습사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데 대해 회사 측이 사과했다.21일 오후 넥스트키친은 입장문을 통해 "당사 대표이사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많은&...

    3. 3

      美 국채 40% 보유한 유럽…무기화 가능성은?

      그린란드를 둘러싸고 미국과 관세 전쟁을 겪게 된 유럽은 아시아에 이어 미국채의 약 40%를 보유하고 있다. 관세 협박을 받는 상황이라면 유럽 국가들이 보유한 미국채를 무기로 활용할 가능성도 있을까? 실제로 그린란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