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간서치열전, 조회수 100만 코앞 `대박`…눈길 잡고 입소문타고!





네이버 TV 캐스트 ‘간서치열전’(극본 이민영/연출 박진석)은 앞서 웹드라마 버전으로 선공개된 뒤 지난 19일 KBS 2TV 드라마 스페셜을 통해 방송돼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나치게 책을 읽는 데만 열중하거나 책만 읽어서 세상 물정에 어두운 `간서치`, 장수한(한주완 분)은 책 냄새만 맡아도 황홀해지는 독특한 캐릭터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한 번 본 책은 여백의 낙서까지 모조리 외워버리는 책을 먹어버리는 ‘책돼지’ 계월(민지아 분)과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책이라면 살인도 불사하는 ‘책늑대’ 청준(정은우 분) 등의 캐릭터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간서치열전’은 허균의 홍길동전 탄생 비화를 그린 드라마로, 사라진 ‘홍길동전’을 둘러싼 추적 액션 활극으로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 자극은 물론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다.





한편 지난 13일부터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 `간서치열전`은 20일 오전 9시 기준 예고편을 포함한 조회수가 80만건을 넘었다. 또한 최종회가 오전 1시에 공개된 것을 고려하면 시청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웹드라마 간서치 열전 소식에 누리꾼들은 "웹드라마 간서치 열전, 짧지만 강렬하던데 드라마 정규편성 해주세요", "웹드라마 간서치열전, KBS 드라마의 가능성을 본 듯", "웹드라마 간서치 열전, 윤종신 극찬에 호들갑 아닌가 했는데 대단해 재밌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KBS)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더크로스 김혁건, 오토바이 사고로 당한 전신마비 극복
ㆍ126년만에 밝혀진 살인마 잭더리퍼 정체는?..동네 이발사?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슈퍼 루키 백규정, LPGA투어 하나-외환 챔피언십 우승
ㆍ`바닥없는 코스피` 당혹스런 증권사··뚫린 예상치 하단 어쩌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