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령시, 하절기 방역 ‘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령시는 시민들의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하절기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에서는 기온의 상승으로 초여름날씨가 이어지면서 감염성을 매개하는 파리, 모기 등 위생해충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9월말까지를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기간’으로 정하고 분무소독, 연막소독 등 집중방역을 실시키로 했다.



    집중 방역대상은 쓰레기 매립장, 늪, 장기간 고인물 등 위생해충 서식지와 하수구, 침수지역 등 취약지역, 인구 밀집된 관광유원지 등이다.



    시 보건소에서는 방역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역차량을 이용해 순회방역소독을 실시하게 되며, 소독효과를 높이기 위해 각 읍면동 및 도서지역에도 지역 여건에 따라 차량과 오토바이를 활용해 연막소독과 분무소독을 실시하게 된다.



    이와 함께 하수구와 정화조, 웅덩이, 배수로, 소류지 등에는 모기유충 방제와 해수욕장 및 휴양림 등 관광지는 위생해충 유인퇴치기 19대가 가동돼 퇴치효과를 높이게 된다.



    시민 자율방역단에 소독약품과 소독기를 대여하고 내달에는 읍면동을 순회하면서 민간인이 보유하고 있는 소독기를 무상으로 수리하는 등 시민 방역 참여율을 높일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달부터 오는 9월 말까지를 특별 방역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모기, 파리 등 위생해충을 구제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우스타 온라인이슈팀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정은 내년 초 출산, 속도위반 아니라더니.. 소속사 "사적인 일이라 몰랐다"
    ㆍ헨리 이국주, 연인놀이 사진 공개 "이러다 정말 사귀는 거 아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요가강사 박초롱 `코르셋 운동법` 화제··이연희 닮은꼴 엉짱 비법?
    ㆍ신세계 수상한 내부 거래··`IT자회사 정육장비 납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자금 맡긴 연기금들…스틱 경영권 매각에 촉각

      ▶마켓인사이트 1월 20일 오후 4시 55분스틱인베스트먼트 경영권이 미국계 투자사로 넘어가게 되자 국민연금과 교직원공제회 등 스틱의 주요 출자자(LP)도 이번 사안을 예민하게 지켜보고 있다. LP가 경영권 ...

    2. 2

      고려아연·LS·포스코도 美의 '광물 탈중국' 수혜 받을까

      미국 광물 기업들이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다. MP머티리얼스와 USA레어어스(USAR), 아이다호스트래티직리소시스(IDR) 등이 해당한다. 적자투성이던 이들 회사는 미국 정부가 힘을 주는 ‘탈중국 핵심광물 ...

    3. 3

      20년전 대수로 공사대금 놓고…CJ대한통운 vs 리비아 소송전

      완공된 지 20년이 지난 ‘리비아대수로’ 공사대금을 놓고 CJ대한통운과 리비아 정부 사이에 소송전이 벌어졌다. CJ대한통운이 미지급된 공사 보증금을 달라고 요구하자 리비아 정부는 오히려 조 단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