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인바디, 4%대 강세…"해외 법인 성장 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바디가 해외 법인 실적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단 증권가 분석에 22일 주식시장에서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인바디'(Inbody)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체성분 분석기 전문 기업으로 국내 2만여 곳, 해외 6000여 곳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날 오전 코스닥시장에서 인바디 주가는 오전 9시09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1300원(4.18%) 뛴 3만2400원을 나타냈다.

    IBK투자증권은 인바디가 중국과 미국에서 눈에 띄는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투자 결실이 숫자로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신근호 연구원은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6% 증가한 246억원, 영업이익은 89.8% 늘어난 67억원"이라며 "중국과 미국이 전년 대비 각각 173%, 62% 성장하며 매출과 이익 개선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시장 성장 초기인 것과 인바디 경쟁력을 감안할 때 해외 법인 실적 성장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판매국가와 고객군, 제품 확장성을 볼 때 높은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대비 주가수준)은 타당하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티오더, 고객센터·현장 방문 지원 확대

      테이블오더 서비스 티오더가 고객센터 운영과 현장 지원 체계를 강화해 계약 이후까지 책임지는 고객 관리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티오더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고객센터로 들어온 유선 및 채팅 상담...

    2. 2

      서울신용평가, 내부 체질 개선 추진

      서울신용평가는 금융감독원의 권고를 계기로 내부 체질개선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서울신용평가는 지난달 이병철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이를 계기로 조직 안정화와 내부 역량 강화, 내실 다지기 등에 중점을 두며 체질개선...

    3. 3

      '서진시스템 자회사' 텍슨, IMC 그룹 '잉거솔'과 전략적 제휴

      서진시스템 자회사 텍슨USA와 RBR 머신은 세계적인 공구 그룹이자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자회사인 IMC 그룹의 '잉거솔'(Ingersoll Cutting Tools)과 전략적 기술 제휴(MO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