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아베스틸, 3분기 기준 역대 최대판매량…목표가↑"-S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증권은 28일 세아베스틸이 3분기 기준 역대 최대판매량을 달성하면서 시장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내놨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만8000원에서 4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세아베스틸의 3분기 영업이익은 3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5289억원으로 4.5% 늘었다.

    이원재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판매량 증가와 마진개선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을 기록했다"며 "3분기가 자동차업종 파업 및 영업일수 감소에 따른 비수기임에도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는 점이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특수강판매량이 창녕 2공장의 가동률 상승으로 3분기 기준 역대 최대판매량(50만t)을 기록했고, 영업이익률(7.4%)도 3년만에 3분기 기준 최고치를 경신했다.

    현재 진행 중인 포스코특수강 인수도 적정가격에 이뤄진다면 중장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판단이다.

    이 연구원은 "지난 8월 이후 포스코특수강 매각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재무적 우려가 주가에 반영되고 있으나 포스코특수강은 최근 수익성이 부진해 고평가를 받기엔 제한적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적정가격에 인수한다면 스테인리스스틸(STS)특수강 진출, 창녕공장과 연계한 가동률 상승으로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2. 2

      우리운용, 합병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역대 최대 실적

      우리자산운용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합병 이후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우리운용의 순자산은 지난 16일 기준 61조98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합법인이 출범한 ...

    3. 3

      "비행기 만드는 로봇" 기대감 폭발…주가 144% '불기둥' 쐈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중국 로봇 전문 기업인 유비테크가 강세를 기록했다. 에어버스와 협력해 항공기 제조 분야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한다는 소식 등이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유비테크 '8% 급등'...에어버스에 로봇...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