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수익형 투자 상품으로 ‘히트 예감’ JDC 6대 핵심프로젝트 중심에 위치





제주도 관광객이 전년대비 38일 빠르게 2년 연속 1000만 명을 돌파한 후 연내 12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점쳐지면서 국제관광도시 제주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관광객 1000만의 원동력은 유네스코 3관왕과 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 등으로 인한 대내외 인지도 상승효과가 컸다최근 들어 제주도의 수익형 호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은 이러한 제주도에 대한 세계적인 인지도 상승때문이다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추진하는 6대 핵심프로젝트도 빼놓을 수 없다. 헬스케어타운, 예래 휴양형 주거단지, 서귀포 관광미항, 신화역사공원, 영어교육도시, 첨단과학기술단지 등 야심 찬 사업이 차후 관광객 2000만 명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가운데 헬스케어타운은 자연휴양림, 올레길 등 인근 관광시설과 연계한 의료 관광 클러스트 구축을 목표로 첨단의료와 자연이 만나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약 153만m² 규모로 조성되는 헬스케어타운이 2015년 완공되면 동북아 의료 및 관광 산업의 메카가 될 전망이다.







해발 235m에서 즐기는 자연경관 ‘힐링명소’ 기대 한다

입지는 제주시민들이 살기 가장 좋은 위치로 꼽는 해발 235m의 완만한 경사 구릉에 위치해 한라산 국립공원, 칠십리 해안 조망이 가능하다. 돈내코 국민관광단지, 자연휴양림, 올레길, 한라산 둘레길이 가까워 ‘힐링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독일어로 휴식을 의미하는 ‘PAUSE’는 제주도의 자연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호텔형식의 주거공간답게 조경에 공을 들였다. 해온정원, 신비의 정원, 달팽이정원, 올레정원, 야자수광장, 삼나무숲정원 요트이용권(연4시간)은 물론 제주도 내 성수기에도 사용 가능한 골프이용권을 지급한다. 등 6개의 테마정원을 조성해 느릿느릿한 삶과 휴식을 돕는다.







단지는 4개의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마운틴 블록과 오션 블록, 단지 중앙의 빌레커뮤니티센터, 미니어처&캐릭터랜드 등으로 꾸며졌다. 현무암으로 조성된 암반정원 `빌레`와 전망대, 레스토랑, 수영장, 스파 등이 들어서고 반려동물 전용객실, 키즈카페, 글램핑장 등이 고객을 반긴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오피스텔과 동일하게 개별 등기 가능한데다 11% 확정수익을 담보 설정 후 수익증서를 신탁사 이름으로 발급해서 안전하다”면서 “가구 가전 제품을 설치 운영하므로 추가 비용발생 없이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즐기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불과 500M거리에 동북아 의료관광산업 메카 ‘헬스케어타운’ 위치

제주도의 6대 핵심프로젝트 중 5개가 서귀포시에서 추진되면서 인근 수익형부동산 상품이 최근 상한가에 가까운 인기를 얻고 있다. 내년에 1500만 명 정도로 추정되는 관광객 유입에 숙박시설 부족이 불을 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수많은 수익형 호텔 가운데 요즘 뜨는 투자상품은 분양 위주의 기존 상품 대신 운영수익의 일정 부분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을 들 수 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휴양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신개념 부동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아름다움건설이 헬스케어타운 인근 제주시 서귀포시 토평동 일대에 도시형 생활주택 `파우제 인 제주`를 분양해 화제다. 파우제 인 제주는 지상4층 18개 동, 총 37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 19㎡ 200가구(A타입), ▲ 25㎡ 44가구(B타입), ▲ 26㎡ 80가구(C타입), ▲ 45㎡ 52가구(D타입)로 구성됐다.







착한 분양가에 요트, 골프이용권 풍부한 혜택 제공

우선 주목할 부분은 착한 분양가다. A타입의 경우, 인근 분양형 호텔보다 3000만~4000만원 저렴해 투자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10년간 연 11%대의 수익률이 발생하는 점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회사 관계자는 “분양가의 60% 대출이자를 10년간 회사가 대납해 안정적 투자구조를 만들었다”며 “준공 2년 후 계약자 요청 시 분양가 전액을 환불해주는 `분양가환불보장제`(보장각서 발급)도 시행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용일수에 관계 없이 1년 내내 개인 별장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이용하지 않을 때는 안정적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 계약자에 한해 연 2회 무료항공권(2인기준)과 직접 운영하는 최고급

.







한편 파우제 인 제주는 2015년 7월부터 거주 및 임대위탁을 통한 순익을 낼 수 있다. 10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계약금은 분양가의 10%다. 입주는 2015년 5월 예정으로 서울홍보관은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문의: 1566-9733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복수해줄게" 분노
ㆍ마왕 신해철, 아내 아이들에 남긴 유언장 "다시 태어나도.."뭉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금리인상 속도따라 `일파만파`
ㆍ금리인상 속도따라 `일파만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