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증시, 추세적 상승 모멘텀 강하지 않아"-한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양증권은 3일 국내 증시를 추세적으로 끌어올릴 모멘텀이 강하지 않다고 분석했다.

    임동락 한양증권 연구원은 "국내 증시의 추세적 상승을 이끌 에너지 강하다고 평가하기 어렵다"며 "국내 주요 기업 업황이나 실적 의구심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대내외 매크로 모멘텀이 미흡하다"고 말했다.

    임 연구원은 "펀더멘털 개선 시그널 미약한 상태에서 상승 추세를 형성하기에는 제약이 따를 것"이라며 "글로벌 증시 강세에 맞춰 추가 상승한 후 경기선(200~300ma, 1980~1990포인트)에서 저항이 있을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외국인이 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완전히 돌아섰다고 보긴 힘들다고 분석했다.

    그는 "삼성그룹주 효과를 제외하면 펀더멘털 모멘텀이 여전히 취약하다"며 "시장이 아닌 삼성전자 및 소수종목에 집중된 외국인의 매수를 감안 시 외국인의 스탠스 변화 예단은 시기상조"라고 분석했다.

    일본은행(BOJ)의 추가 양적완화로 엔화약세 및 달러강세 압력 가중되고 있다는 것도 부담이다.

    임 연구원은 "예상보다 빠른 BOJ의 추가 양적완화 결정이 위험자산 선호를 자극하며 선진국 증시를 끌어올렸다"면서도 "환율 측면에서 국내 증시와 주요 수출기업에 부담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코스피, 3거래일 만에 반등…5300선 턱밑 마감

      코스피, 3거래일 만에 반등…5300선 턱밑 마감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2. 2

      한양증권, 기관전용 사모펀드 GP 진출

      한양증권은 사모펀드(PE)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기관전용 사모펀드 업무집행사원(PEF GP) 등록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기관전용 사모펀드는 기관투자자 등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해 기업가치 제고·지배구조...

    3. 3

      넥스트레이드, 12일부터 거래종목 650개로 줄인다…LGD 등 제외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가 오는 12일부터 거래 대상 종목을 50개 줄인다. 거래량 규정을 지키기 위해서다.넥스트레이드는 오는 12일부터 거래 대상 종목을 기존 700개에서 650개로 조정한다고 9일 밝혔다. 매매 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