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유제약, 장수기업 최고상인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유제약은 제7회 명문 장수기업 포상 최고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오랜기간 기업을 지속 성장시키고, 고용 창출 등 국가 경제에 이바지한 장수 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명문 장수기업 포상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 있는 업력 30년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중견기업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했다.

    '좋은 약을 개발해 국민 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한다'는 창업주 유특한 회장의 신념에 따라 1941년에 창립된 유유제약은 이후 유승필 회장, 유원상 부사장으로 3대에 걸쳐 경영이 이어지고 있다.

    73년이라는 세월 동안 우리나라의 의약품 발전과 국민 건강에 지속해서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50여년 전통의 비타민제인 유판씨, 비나폴로와 맥스마빌, 유크리드 등 신약 개발에 매진해 국내 의약품의 경쟁력 제고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유원상 부사장은 "좋은 약을 개발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신조를 70년 넘게 실천해 온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신념을 꾸준히 실천하는 회사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2. 2

      우리운용, 합병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역대 최대 실적

      우리자산운용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합병 이후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우리운용의 순자산은 지난 16일 기준 61조98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합법인이 출범한 ...

    3. 3

      "비행기 만드는 로봇" 기대감 폭발…주가 144% '불기둥' 쐈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중국 로봇 전문 기업인 유비테크가 강세를 기록했다. 에어버스와 협력해 항공기 제조 분야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한다는 소식 등이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유비테크 '8% 급등'...에어버스에 로봇...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