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학회(김광용 회장)는 오는 5일 한국과학기술회관(강남역)에서 정부와 학계, 기업의 전문가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IT서비스학회 2014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IT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공생발전: 공유와 협력'이라는 주제로 90여편 논문 및 사례가 발표된다. 또 정부, 학계, 기업의 관점에서 IT서비스 관련 연구 촉진과 실무 적용을 위한 최신 이론 및 방법론, 우수 사례와 IT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 방안이 소개된다.

최우수논문상, 최우수사례연구상, IT서비스 공로기업인상, IT서비스 공로공무원상, IT서비스 우수연구인상 등 5개 분야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진다.

최우수논문상으로는 기용걸 배광수 최진욱 안계형(도로교통공단)의 ‘교통 빅데이터를 이용한 구간통행속도 결측치 보정 알고리즘’이, 최우수사례연구상으로는 윤용 김연성(인하대학교)의 ‘업무문서 중앙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시스템 운영 방안'이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윤문상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부사장은 IT서비스 공로기업인상을 받는다. 공공부문에서는 국가 정보화추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백기훈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융합정책관과 박제국 안전행정부 전자정부국장이 각각 IT서비스 공로공무원상을 수상한다. IT서비스 우수연구인상은 국민대학교의 권순범 교수가 받는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