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바른병원은 11월 1일 (대표원장 조보영?이상원·하동원·이용근)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성장장애 질환에 관해 보다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장 클리닉을 개소했다.

연세바른병원의 성장클리닉 프로그램은 ▷생활습관 및 성장환경 검사와 ▷성장판과 혈액, 성장 호르몬 검사를 통한 최종 신장 예측 ▷치료 및 관리 총 3단계로 나누어 진행된다. 손목이나 골반, 무릎 등의 성장판 검사를 통해 성장판의 닫힘 시기를 비교적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으며 예상되는 최종 신장도 측정 가능하다. 작은 키가 내 아이에게 혹시 유전되지 않을까 평소 걱정이었던 부모님이라면 특별한 문제가 없더라도 아이와 함께 진료를 받아 보는 것도 좋다.

또한 단순히 키가 작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지나치게 뚱뚱하거나 일찍 사춘기의 징후가 보이는 등 성장관련 이상 증상에 대한 원인 분석 및 진료가 가능하다. 치료는 기본적으로 운동요법 및 식습관 개선 등 건강하게 키 성장을 촉진시키는 방향으로 관리가 진행되며, 성장호르몬 치료가 필요한 경우 주사치료를 병행하게 된다.

연세바른병원 박진웅 원장은 "큰 키가 선호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반대로 운동부족, 식습관 변화, 환경문제 등으로 성장장애를 겪고 있는 아이들의 비율은 늘고 있는 추세" 라며 "성장 클리닉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숨어 있는 키를 찾고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얼굴만 예쁜 줄 알았더니..` 동물농장 배다해, 거식증 고양이와 우정
ㆍ정윤회 "서울고 아닌 상고 졸업..항공사 보안승무원 출신"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전설의 마녀` 하연수, 도상우와 몸싸움 하다 살인 미수 혐의로 경찰서행
ㆍ기업실적 악화…내년 세수 첫 4년연속 펑크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