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인터지스,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전망에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터지스가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전망에 상승하고 있다.

    5일 오전 9시5분 현재 인터지스는 전 거래일 보다 240원(2.74%) 오른 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이정기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인터지스가 본격적인 실적 확대 국면에 들어섰다"며 "올 3분기 실적은 사상 최대치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6.5% 증가한 113억원, 매출은 7.2% 늘어난 1589억원으로 추정했다.

    이 연구원은 "3분기 매출 증가는 해운 부문이 이끌 것"이라며 "일본 업체 대비 높은 가격경쟁력 확보로 일본 고객사 물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3자 물류 비중확대와 하역부문 영업 레버리지 효과에 따른 수익성 개선도 실적 향상 요인으로 꼽았다.

    이 연구원은 "3자 물류 확대로 그룹사 위험 요인이 완화됐다"며 "하역 부문도 중국 철제류 수입에 따른 벌크 시황 호조로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극대화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질의로까지 번진 STO…커지는 정치권 외풍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조각투자(STO) 유통플랫폼 예비인가를 둘러싼 루센트블록 논란이 국무회의에서 대통령 질의로까지 번지면서 금융당국의 독립적 인허가 판단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루센트블록은 자신들이 부당하게 배제됐다...

    2. 2

      "'오천피' 높다고요? 지레 겁먹어 투자 피하면 기회 놓칩니다"

      “‘5000피(코스피지수 5000선)’가 부담스럽다고요? 지금은 단기간 ‘물릴’ 걸 걱정해 국내 증시 투자를 피할 때가 아닙니다.” 조완제 삼...

    3. 3

      "월 300만원 군인연금 받는데 어쩌나"…60대 고민 깊어진 이유

      서울에 사는 68세 A씨는 월 300만원가량인 군인연금과 연간 2000만원대 금융소득으로 노후를 보내고 있다. A씨 부부는 요즘 치솟는 물가에 고민이 깊다. 그런데다 금융소득이 2000만원을 넘어 금융소득 종합과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