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 '엔드 오브 더 월드' 7번 트랙 '아니야'만 후공개…왜?
밴드 메이트의 새 앨범 엔드오브더월드(END OF THE WORLD)가 오늘(5일) 정오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메이트는 3년 6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해 팬들과 음악 관계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1번 트랙 ‘THE END', 2번 트랙 ’하루‘, 3번 트랙 ’너를떠나‘ 는 임헌일 작사, 작곡했으며, 4번 트랙 ‘INDIA', 5번 트랙 ’희생‘, 6번 트랙 ’BABY'는 정준일 작사, 작곡했다.

오늘 발매된 오프라인 앨범에는 6곡이 수록되어 있지만,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앨범에는 7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하지만, 마지막 7번 트랙 ‘아니야’는 아직 들어볼 수 없는 것.

소속사 엠와이뮤직 관계자는 "7번 트랙 '아니야'는 12월 4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음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앨범에는 수록되어 있지 않으며, 이번 단독콘서트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싱글로 공개하는 것도 고려해보았지만, 앨범 전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음원사이트에는 함께 수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요즘엔 선공개 방식이 보편화 되어 있어서 새롭게 후공개 라는 걸 생각해봤다. 요즘엔 앨범이 나오고 나면 너무 빨리 잊혀지는 경향이 있어서 다음 곡이 나올 때까지 기억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만든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12월 4일 공개되는 '아니야'는 현재 뮤직비디오 촬영만 남겨두고 있으며, 음원과 같이 공개된다. '아니야'의 가사는 음반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