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태지, 14년 만에 연말 공연…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서태지가 14년 만에 연말 공연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를 연다.



    서태지의 소속사 서태지컴퍼니는 5일 오후 “2014-2015 서태지밴드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서울을 첫 전국투어 개최지로 확정했으며 오는 12월 30일과 31일, 양일 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콰이어트 나이트’를 개최한다.



    서태지가 연말공연을 개최하는 것은 지난 2000년 진행한 전국투어 `태지의 화(話)` 이후 14년 만으로, `콰이어트 나이트`는 5년 만에 만난 서태지와 서태지의 팬들이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서태지는 12월 31일 공연 시작 시간을 오후 10시로 하고, 팬들과 새해 카운트다운을 함께 할 계획이다. 12월 30일 공연은 오후 8시부터 열린다.



    서울 공연의 티켓 1차 예매는 오는 7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후 티켓 오픈 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콰이어트 나이트`는 오프닝 뮤지션 공연을 포함해, 총 150분 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태지 측은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 스태프들이 참여, 최상의 무대 및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으며 팬들에게도 손꼽히는 기억에 남을 만한 최고의 공연으로 만들 계획이다.



    앞서 열린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에서 서태지는 세계적인 사운드 디자이너 폴 바우만(Paul Bauman)과 함께 음향 설계를 하고 총 130대에 달하는 메인 스피커로 주경기장을 감싸는 파격적인 투자를 한 바 있는 만큼, 이번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에서도 남다른 공연 스케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켜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서태지는 지난 10월 20일 5년 만에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를 발표하고 `문화대통령`의 귀환을 알렸다. 가수 아이유와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곡 `소격동`, 이전에 한국 가요계에 없던 최첨단 사운드로 무장한 곡 `크리스말로윈` 등 앨범 수록곡과 타이틀곡들이 평단과 대중으로부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크리스말로윈`은 발매 후 주요 10개 음원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서며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는 등 전세대를 초월한 음악으로 인정받으며 22년간 지켜온 문화대통령 서태지로서의 위상을 굳혔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주먹이 운다` 1월 출연자 최씨…인신매매 + 성폭행 동영상 까지...논란 `일파만파`
    ㆍ곽정은 장기하 발언, "몸에서 나는 에너지…침대에선 어떨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센스, 또 대마초 혐의 불구속 입건, 27명과 함께 무더기로...‘충격’
    ㆍ삼성, 신입 채용제도 개편…`직무적합성 평가` 도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