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정은 지팡이 없이 등장,건재함 과시...`군 훈련 중요성 강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한 김정은 제1위원장이 지팡이 없이 모습으로 공식 석상에 등장했다.



    조선중앙TV가 지난 5일 김 제1위원장이 `인민군 제3차 대대장·대대정치지도원대회`에 참석한 소식을 전하며 내보낸 사진에서 김 제1위원장이 지팡이 없이 군 수뇌부와 대회장으로 걸어나오는 모습이 확인됐다.



    이날 노동신문에 실린 사진에서도 김정은 제1위원장이 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려고 이동하면서 지팡이 없이 걷는 모습이 포착됐다.



    김 제1위원장이 지난달 14일 장기간의 칩거를 깨고 등장한 이후 지팡이 없이 공개 활동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정은은 왼쪽 발목 복사뼈에 낭종(물혹)이 생겨 수술을 받았고 이 때문에 장기간 칩거했다.



    조선중앙통신은"조선인민군 제3차 대대장·대대정치지도원대회가 3일과 4일 평양에서 성대히 진행됐다"면서 김 제1위원장이 대회에서 연설하고 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밝혔다.



    김 제1위원장은 대회 연설에서 "인민군대에 있어서 싸움준비, 훈련보다 더 중요하고 더 절박한 과업은 없다"며 "싸움준비에서 내일이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대들에서는 부업을 강하게 내밀어 중대들을 다 부자중대로 만들고 군인들에게 언제나 푸짐한 식탁과 포근한 잠자리를 만들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대회 연설 후 김 제1위원장은 지난 10여 년간 대대장 또는 대대정치지도원으로 일하면서 공로를 세운 방경철 등 5명에게 `노력영웅` 칭호와 함께 국기훈장 제1급을 직접 수여했다.



    김 제1위원장의 연설로 미뤄 이번 대회는 군인들에 대한 사상교육을 강화하고 훈련 강도를 높여 군 기강을 확립하며 군인복지에 힘을 넣어 `군심`을 결집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김정은 지팡이 없이 등장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정은 지팡이 없이 등장, 지팡이 없네", "김정은 지팡이 없이 등장, 다 나은건가?", "김정은 지팡이 없이 등장, 건강해진건가?", "김정은 지팡이 없이 등장, 그랬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주먹이 운다` 1월 출연자 최씨…인신매매 + 성폭행 동영상 까지...논란 `일파만파`
    ㆍ곽정은 장기하 발언, "몸에서 나는 에너지…침대에선 어떨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센스, 또 대마초 혐의 불구속 입건, 27명과 함께 무더기로...‘충격’
    ㆍ삼성, 신입 채용제도 개편…`직무적합성 평가` 도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GM,중국서 생산하던 뷰익 미국공장으로 이전

      제너럴 모터스(GM)는 현재 중국에서 생산중인 차세대 뷰익 엔비전 소형 SUV의 생산을 2028년까지 미국 캔자스 공장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는 중국산 차에 대한 관세 부과를 피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정...

    2. 2

      美 11월 개인소비지출 0.3%↑연 2.8%…소비 회복력 보여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정책 지표로 중요시되는 미국의 11월 개인소비지출(PCE)이 연 2.8%로 견조한 회복력을 보여줬다. 2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분석국(BEA)은 물가상승률을 감안한 개인소비지출(PCE)...

    3. 3

      美증시,기술주 강세속 상승세…이틀째 '타코 거래'

      22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전 날에 이어 또 다른 타코(트럼프는 항상 꽁무니를 뺀다는 뜻을 가진 ‘Trump Always Chickens Out’의 약어)거래 분위기와 기술주 강세속에 이틀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