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무도 등 모든 프로그램 하차 뜻.."알코올 농도 얼마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송인 노홍철이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됐다.

    8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노홍철은 8일 새벽 1시경 서울 논현동에서 자신의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를 몰고 가다가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됐다.

    노홍철은 서울세관 인근에서 술을 마시던 중 불법주차 된 차량을 옮겨달라는 요청을 받고 20~30m 정도 운전하다가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음주 측정을 요구했으나 한번 거부한 뒤 채혈검사를 통해 측정하겠다고 요청했다”고 전했다.

    채혈 측정 결과는 국과수를 통해 오는 17일 이후 나온다. 노홍철의 채혈 측정 결과가 0.05% 이상이면 면허 정지에 해당한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만취 상태는 아니었지만 어느 정도 술 냄새가 나는 상태였다고 한다”며 “정확한 혈중알코올농도가 확인되는 대로 노씨를 불러 조사한 뒤 처벌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홍철은 8일 MBC를 통해 음주운전 적발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현재 출연 중인 ‘무한도전’ 등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할 뜻을 밝혔다.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소식에 네티즌들은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그래도 무한도전 하차는 아니다”,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우리는 연예인에게 너무 엄격한 잣대를 들이댄다”,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연예인도 사람이기에 살다보면 음주운전도 할 수 있는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노홍철 트위터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한이 아내 조명진 `홈런급` 미모 시선집중··MBC 공채탤런트 출신?
    ㆍ이지애 19금 토크 `헉` 아나운서 맞아?··별명이 `음탕웨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디스패치, 노홍철 음주측정 거부하고 채혈조사 받는 모습 포착
    ㆍ뉴욕증시 다우·S&P500 사상 최고치 마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연봉 1억 받으면 좋은 줄 알았는데"…불만 커진 직장인들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연봉 1억원 아무것도 아니예요."'연봉 1억원' 이상인 직장인도 불만이 많다. 치솟는 물가 탓이다. 지난달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처음으로 15억원을 넘어섰다. SK하이닉스가 올해 초 지급할 성과...

    2. 2

      [편집장 레터] 정점의 역설

      잔을 가득 채운 술이나 찌개 냄비의 국물처럼 정점을 넘어서면 흘러넘치는 게 자연스러운 수순입니다. 정점은 찰나의 순간일 텐데, 어리석게도 마지막까지 그것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2025년 한...

    3. 3

      버추얼 트윈, 기업 지속가능성 높인다

      [한경ESG] ETC - 메가폰 지속가능성은 기업이 생존을 위해 마주하는 현실적 과제다. 세계적으로 120개국 이상이 ‘2050년까지 실질적 탄소배출을 0(제로)으로 만들겠다’는 탄소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