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택시 안심하고 타세요…전 차량 NFC 안심귀가서비스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는 시내에서 영업하는 모든 택시(7만 2000여 대)가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한 안심귀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NFC 안심귀가서비스는 택시 조수석 머리받침 뒷부분에 부착된 NFC 태그(Tag)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택시 정보를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서울시는 올해 1월 미래창조과학부, SK플래닛, 서울시 택시운송사업조합과 함께 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법인택시 2만3000대가 NFC 태그를 부착하고 영업을 해왔다.

    NFC 안심귀가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NFC 기능이 탑재된 휴대전화(안드로이드 폰)가 필요하다.

    또한 이용 전 휴대전화 환경설정에서 'NFC 읽기/쓰기'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택시에 타서 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대면 자동으로 안심귀가서비스가 실행되고, 화면에서 보호자 연락처를 입력하고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탑승정보를 보내면 된다.

    탑승 정보는 '태평로2가에서 서울 33바 1234 택시 탑승 중(OO운수)' 등 형식으로 전달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사] 산업통상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농촌진흥청 등

      ◈산업통상부◎승진<실장급>▷산업자원안보실장 양기욱◈과학기술정보통신부◎전보<국장급>▷미래전략기술정책관 오대현◈농촌진흥청◎신규선임<고위공무원>▷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김대현▷국립축산과학원장 조용민◈더존비즈온◎승진<부회장>▷...

    2. 2

      '항소' 돌고래유괴단 "구두 합의에도 계약위반?…뉴진스 MV 적자 감수했다"

      그룹 뉴진스 'ETA' 뮤직비디오를 무단으로 유튜브에 게시했다는 이유로 1심에서 10억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은 광고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입장을 밝혔다.돌고래유괴단은 21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3. 3

      [부고] 구자록씨 별세

      ▶구자록씨 별세, 안중은 한국전력 경영관리본부 부사장 장인상=21일 창원 파티마병원 발인 23일 오전 8시30분 055-270-1900▶김성규씨 별세, 이양순씨 남편상, 김재현·김재원 공학미디어그룹 대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