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법, 수능일 앞둔 수험생들 관심집중!.."심리적 불안 최소화가 관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법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과민성 장증후군은 별다른 원인 없이 배변양상의 변화와 복통, 복부 불편감을 특징으로 하는 기능성 위장관 질환이다. 대장 내시경이나 엑스선 검사를 받아도 발견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





    주로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칭 후 복통, 설사 혹은 변비, 복부 팽만감, 배변 후 잔변감 등이 느껴지는 경우 과민성 장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또 아랫배가 아프거나 배변습관이 바뀌는 등의 증상도 포함된다.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을 위해서는 심리적인 불안을 줄이는 노력이 중요하다. 또한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에 실패한 경우 호전되기까지 6개월 이상이 걸리므로 치료에 있어서 인내심이 매우 중요한 요소에 해당한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법 수능일, 항상 조심해야 한다"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법 수능일, 적절한 예방책을 강구해야"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법 수능일, 뭐든지 습관이 중요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노홍철 디스패치 논란, 장윤주와 열애설 취재중이었나? 장윤주 측 해명 나서
    ㆍ"알맹 무슨 뜻?"…인기가요 알맹 반시간 화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노홍철 디스패치, `함정 취재설` 음모론 확산.."어떻게 그곳에 있었나?"
    ㆍ한중 정상, FTA 타결 선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