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월호 수색 종료, 실종자 가족도 중단 요구…이준석 선장 `살인` 무죄 선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세월호 실종자 수색 종료를 선언한 가운데 실종자 가족들 역시 이를 수용 수색 중단을 요구했다.





    이주영 해양수산부장관은 11일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격실 붕괴와 해상여건 악화로 수색이 위험한 상황”이라며 “무리하게 수색작업을 진행하다가는 또 다른 희생을 부를지도 모른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고 수색 종료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세월호 실종자 9명의 가족들은 11일 오전 진도실내체육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유족은 이 자리에서 "슈색에 대한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저희처럼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고통 속에 살아가는 분들이 더 이상 생겨선 안 된다고 의견을 모았다"며 "이 시간 이후 세월호 수색을 멈춰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선체 내 격실 붕괴와 동절기를 앞두고 무리한 수색작업을 계속하면 잠수사분들의 또 다른 사고가 불러올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고뇌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잠수사 안전"이라며 수색중단 요청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세월호 실종자 수색 중단을 발표하며 "마지막 한 분까지 찾아 드리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한 채 수색작업을 종료하게 되어 안타깝고 송구스러운 마음을 감출 수 없다. 실종자 9명을 찾지 못한 모든 책임은 범정부 사고대책본부장인 저에게 있으며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



    세월호 실종자 수색이 공식 종료된 가운데 법원이 이준석 선장의 살인죄는 인정되지 않았다.





    같은날 광주지법 201호 법정에서는 세월호 이준석 선장과 승무원 14명에 대한 1차 선거 공판이 진행되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27일 결심공판에서 이준석 선장과 선원 3명에게 살인죄를 구형한 바 있으나 이날 선거공판에서 법원은 살인죄를 인정하지 않았다.





    광주지법 형사 11부는 오늘 세월호 승무원 15명에 대한 선고 공판에서 이 선장에 대해 유기치사·상죄 등을 유죄로 인정해 징역 36년을 선고했다. 살인죄가 인정된 기관장 박 모 씨는 그다음으로 무거운 징역 30년을 선고, 나머지 승무원 13명에 대해서는 징역 5~20년을 선고했다.





    세월호 수색 종료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세월호 수색 종료 이준석, 안타깝긴 하지만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본다”, “세월호 수색 종료 이준석, 세월호 선장 살인죄 적용 안되면 형은 얼마나 나오려나”, “세월호 수색 종료 이준석, 이거 너무하네”, “세월호 수색 종료 이준석, 진실 규명은 언제쯤에나 이뤄질려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방송캡쳐)


    김현재기자 tumbe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지수 동성애 루머 진실게임되나?··데뷔전 영상 보니 `청순한데?`
    ㆍ`진격의 수지` 악플러에 "제가 죽었으면 좋겠죠?"··그동안 보낸 악플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힐러 박민영, 과거 가슴 노출 목욕신 새삼 화제.."男心 흔들"
    ㆍ은행 위안화 상품 출시`봇물`..3%대 예금금리 제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靑 "도그마 빠져있다" 질책하더니…'환율정책 수장' 결국 교체

      환율 안정을 담당하는 재정경제부 국제금융국장이 23일 교체됐다. 2개월 전 정책 라인 주요 국장에 임명된 이형렬 전 정책조정관(국장·행시 40회)이 새 국제금융국장으로 임명됐다. 1400원대 후반의 고환...

    2. 2

      한국딜로이트 신임 대표에 길기완

      한국딜로이트그룹은 23일 파트너 승인 투표를 거쳐 길기완 경영자문 부문 대표(사진)를 신임 총괄대표로 선출했다.길 신임 대표는 오는 6월 1일부터 대표 업무를 시작하며 임기는 4년이다. 앞으로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

    3. 3

      4분기 깜짝실적 삼성E&A "올해 수주 목표 12조원"

      삼성E&A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8000억원에 육박한 7921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 회사가 제시한 연간 목표치(7000억원)는 웃돌았다.삼성E&A는 “혁신 기술 기반의 수행 차별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