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지난 10일 태국 증권거래소에서 태국 아이라 증권과 포괄적 업무 제휴를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유진투자증권은 일본, 인도네시아 등 각국 금융시장의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과도 금융상품을 공동 개발해 판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각사의 우수 금융상품을 한국과 태국 투자자들에게 교차 판매함으로써 유진투자증권의 글로벌 영업 기반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미국 한상기업 엑세스바이오 IPO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는 유진투자증권은 태국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 IB 비즈니스를 더욱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유진투자증권과 포괄적 업무 제휴를 맺은 아이라 증권사는 태국 방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브로커리지 분야에 특화된 증권사로 최근 자본금을 증자하고 자문사를 인수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유망 중형 증권사입니다.

김영선 유진투자증권 전략사업본부장은 "태국은 세계 20위의 인구 수와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나라이며, 다른 아세안 국가보다 금융시장이 발달된 국가"라며 "지리적 위치를 고려했을 때 향후 다른 국가로의 영업 확장시, 핵심적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2010년 일본 아이자와증권과의 업무 제휴 계약을 통해 한-일, 한-중-일 해외 펀드를 공동 개발해 일본 시장 내에서 각각 4500만 달러, 7200만 달러를 판매한 바 있으며, 올해 7월에는 인도네시아 발부리 증권과 업무 제휴를 맺는 등 아시아 국가들과 업무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지수 동성애 루머 진실게임되나?··데뷔전 영상 보니 `청순한데?`
ㆍ`진격의 수지` 악플러에 "제가 죽었으면 좋겠죠?"··그동안 보낸 악플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힐러 박민영, 과거 가슴 노출 목욕신 새삼 화제.."男心 흔들"
ㆍ은행 위안화 상품 출시`봇물`..3%대 예금금리 제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