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百 부산 광복점 옥상공원, 기네스북 오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물원 갖춘 국내 최대규모
    14일 한국기록원에 등록
    롯데百 부산 광복점 옥상공원, 기네스북 오른다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한국 최대 규모의 옥상공원(사진)으로 등록된다.

    롯데백화점은 광복점의 11층 미로공원과 12층 동물원, 13층 전망대 등 3개 층으로 구성된 옥상공원이 14일 한국의 기네스북으로 통하는 ‘한국기록원 인증 한국 최대 규모 옥상공원’에 등록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옥상공원은 기존 공원(8117㎡)에 지난 8월 문을 연 엔터테인먼트동(7169㎡)을 합쳐 총 1만5286㎡로 국내 최대 규모다. 롯데백화점 측은 “앞으로 기네스북의 세계 최대 규모에도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11층은 기린 사슴 모형의 잔디밭에 미로공원을 만들었고 12층은 사슴 공작새 등 14종의 동물 100여 마리가 있는 동물원으로 꾸몄다. 주말에 5000명 이상 방문하는 동물원은 미니콘서트와 마술쇼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3층 전망대에서는 남·북항을 볼 수 있다.

    2009년 12월 문을 연 광복점은 개점 이후 침체를 겪던 남포동과 광복동 등 원도심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광복점은 옥상공원이 한국기록원에서 인증받으면 매시 정각 10분씩 지하 1층에서 진행하는 세계 최대 실내 분수쇼인 아쿠아틱쇼와 함께 국내외 최대 기록을 두 개 보유하게 된다.

    물 높이 18.2m인 아쿠아틱쇼는 2010년 미국 뉴저지주의 애틀랜틱시티 ‘파운틴쇼’의 15m를 넘어서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음악분수로 기네스북으로부터 인증받았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내란 1심 19일 선고…"사형·무기징역·유기징역" 세 갈래 관측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가 19일 나온다. 이번 선고의 핵심은 비상계엄을 내란으로 볼지 여부, 인정할 경우 정상참작을 적용할지 여부다.&nbs...

    2. 2

      이영애 맞아?…'칼국수 먹방'에 '김장조끼 착용' 포착된 곳

      배우 이영애가 전통시장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영애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전통시장 나들이. 힐링하고 갑니다. 모두 행복하세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장조끼를 ...

    3. 3

      "이런 호황은 처음"…'日 대신 한국행' 중국인들 예약 폭발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