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랙 프라이데이,삼성 65인치 TV 고작 140만원? `대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 하순 시작되는 미국의 대규모 세일기간 `블랙 프라이데이`가 가까워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 직구` 소비자가 늘어날 것이라는 결과가 나와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3일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이 이달 1∼11일 고객 248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해외직구 계획이 있다"고 답한 고객이 전체의 71%를 차지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직구를 하는 이유로 `가격 저렴(75%)`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고, `상품 수가 많다(17%)`는 응답도 눈에 띄는 비율을 차지했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 직구 경험이 없던 소비자들이 올해는 쇼핑 계획을 세우는 등 직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실제 미국 아마존에서 삼성전자 65인치 TV는 1297달러(한화 140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관세와 배송비를 합해도 200만 원에 불과하다. 비슷한 모델의 국내 가격보다 절반 가까이 싼 가격이다.



    한편 블랙프라이데이에 직구를 노리고 있는 소비자는 블랙 프라이데이가 가까워질수록 가격은 더 싸지겠지만, 배송은 두 달까지도 밀릴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블랙 프라이데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대박", "블랙 프라이데이, 어떻게 사는거지?", "블랙 프라이데이, 반값이네", "블랙 프라이데이, 배송은 엄청 밀리는구나", "블랙 프라이데이, 이번에 한번 사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 토르 옆 수현 `존재감↑`
    ㆍ전현무 때문에 일주일만에 덜컥 사표?··이지애 프리선언 이유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민정 일정 소화? `27일 패션 브랜드 행사 참석 NO`
    ㆍ한은 기준금리 연 2% 동결…사상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아시아나항공 "14일부터는 인천공항 2터미널로 오세요"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14일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에서 승객을 맞이한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통합항공사 출범 준비와 승객 편의 제고를 위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이전한다. 14일 00시...

    2. 2

      대한항공,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 안내 서비스 '강화'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이전을 앞두고 고객들의 라운지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IT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고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라운지 확장 및...

    3. 3

      마두로 체포도 석유시장에 영향 미미…유가 2% 떨어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2% 하락하면서 전날 올랐던 상승 폭을 전부 되돌렸다. 베네수엘라 원유의 국제시장 파급 효과가 아직 명확하지 않고, 베네수엘라의 정치 상황이 특별한 진전을 보이지 않은 영향이다.미국 동부 시간 기준 6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