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MF·OECD "韓, 3개년계획 이행시 5년간 GDP 60조원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국제기구들이 우리나라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G20 회원국의 성장전략 가운데 최고로 평가했습니다.

    또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차질없이 이행할 경우 향후 5년간 국내총생산(GDP)이 지금보다 약 60조원(4.4%)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대해 IMF와 OECD 등 국제기구들이 이같이 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국제기구는 G20 회원국들이 성장전략을 계획대로 이행할 경우 오는 2018년 G20의 GDP는 성장전략을 추진하지 않았을 때 보다 2조달러(2.1%) 늘어난 85조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한국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이행할 경우 오는 2018년 GDP가 성장전략을 추진하지 않았을 때 보다 60조원(4.4%) 많은 1,437조원이 될 것으로 예상돼 GDP 제고효과가 회원국 가운데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기재부 관계자는 "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상 구조개혁 추진을 통해 우리경제가 4%대의 잠재성장능력을 지닌 경제로 도약함을 의미하는 한편 2018년 우리경제는 현추세 대비 60조원을 더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이 G20 구조개혁 모범으로 인정돼 창조경제·규제개혁 등 주요 정책들이 브리즈번 액션플랜(G20 정상선언문 핵심부속서)에 구체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것이 알고싶다` 청부살인범 `데스노트`에 적힌 내용이? `경악`
    ㆍ인도네시아 몰루카제도 해저에서 규모 7.3 강진 발생.. 쓰나미 경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담양 펜션 화재` 10여명 사상, 고기 굽던 중 화재 발생?… 정확한 원인 조사 중
    ㆍ한-뉴질랜드 FTA, 5년 5개월만에 타결‥14번째 FTA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