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시의 효능, 갈증에 숙취해소까지.."겨울에 최고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시의 효능이 화제다.





    최근 홍시가 제철을 맞은 가운데 홍시의 효능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시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숙취 해소 효능이 있고,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고 갈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홍시는 소화 기능까지 좋아지는 효능을 가졌다.



    겨울철 인기 간식인 홍시는 생감의 떫은맛이 자연적 또는 인위적인 방법으로 제거되어 붉은색으로 말랑말랑하게 무르익은 상태의 감을 말한다.



    홍시의 효능과 관련 감이 떫은맛을 내는 이유는 감속에 디오스프린이라는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타닌은 세포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또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위궤양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감의 떫은맛을 내는 타닌을 과하게 섭취하면 변비에 걸릴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가 요구된다.



    홍시의 효능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홍시의 효능, 생각보다 홍시가 건강한 음식이구나” “홍시의 효능, 역시 겨울엔 홍시 먹어야 좋지” “홍시의 효능, 옛날 생각나는 홍시”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방송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일이 점점 커지고 있네"…美언론 "신인 걸그룹 프리츠 나치 연상 의상 보도"
    ㆍ김부선 아파트 난방비 수사 결과 `무혐의`, 왜 증거 못 찾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자옥 별세, 30년 잉꼬부부 남편 오승근 지극정성에도.."안타까워~"
    ㆍFTA 52개국‥경제영토 전 대륙 확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국제 금값, 온스당 4800달러 상회 "또 최고치"

      국제 금(金) 가격이 온스당 4800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분쟁과 관련, 유럽연합(EU)을 상대로 관세 위협을 가하면서 안전자산 선호가 강해진 영향이다. 지난해...

    2. 2

      경매서 줄줄이 수십억…엄격함이 만든 '스카치위스키' 레거시 [명욱 교수의 주류 인사이트]

      2005년 서울옥션에 출품된 맥켈란(Macallan) 파인앤레어 60년 숙성 위스키는 한 병이 7000만 원에 낙찰됐다. 술 한 병에 수천만 원이라는 금액은 당시 국내 시장에 큰 충격을 줬다.그로부터 13년 뒤인 2...

    3. 3

      로봇팔로 7종 차량 릴레이 생산…'세상에 없던 車'로 유럽 뚫는다

      미국 관세 폭탄에도 지난해 사상 최대 수출 실적(720억달러·약 106조원)을 거둔 한국 자동차업계가 올해도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 키워드는 ‘유럽’과 ‘친환경차&r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